소디엑, 16일 네 번째 싱글 ‘밤하늘’ 출시…내달 7일 첫 번째 데뷔 앨범 발매 확정

소디엑(XODIAC)이 메가톤급 데뷔 행보로 괴물신인다운 거침없는 질주를 이어간다.

소속사 측은 16일 “지난 9일 신곡 ‘ALWAYS(올웨이즈)’를 깜짝 발표한 소디엑이 일주일 만인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밤하늘’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프리 데뷔곡 ‘CALLING(콜링)’을 발표하며 가요계 데뷔를 알린 소디엑은 지난달 25일 ‘THROW A DICE(쓰로우 어 다이스)’로 정식 데뷔에 성공했으며, 활동 2주 만에 신곡 ‘ALWAYS’를 발표해 완전체에서 발라드 유닛으로 변신을 알렸다. 여기에 신곡 ‘밤하늘’까지 디지털 싱글로 출시하며 전곡이 타이틀곡 수준임을 보여주고 있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피아노 연주에 리더 렉스의 애절한 목소리로 시작하는 신곡 ‘밤하늘’은 멤버 현식, 범수, 웨인, 씽, 다빈 6명이 참여한 곡으로, 미니멀한 편곡과 멤버들의 감성적인 보컬이 돋보이는 미디움 템포의 팝 발라드 곡이다. 랩 담당 멤버들의 싱잉랩을 처음으로 선보이는 곡으로, 점점 고조되는 분위기와 멤버들의 보컬 합이 조화를 이루어 밤하늘에 가득히 퍼져있는 별을 연상케 한다.

또한 소디엑은 공식 SNS를 통해 웹드라마 릴리즈 스케줄러를 공개하며 ‘ALWAYS’와 ‘밤하늘’ 그리고 ‘SPECIAL LOVE’를 순차적으로 공개한 이후 오는 6월 7일 한 장의 데뷔 앨범으로 출시한다.

이에 따른 신곡 뮤직비디오 발표 형식도 독특하고 신선하다.

‘ALWAYS’로 시작해 ‘밤하늘’과‘SPECIAL LOVE’로 이어지는 신곡들을 웹드라마 형식의 뮤직비디오인 ‘MY ROOMMATE’ 스토리에 담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다양한 유닛 활동을 예고한 소디엑은 각종 음악 무대를 비롯해 패션 및 브랜드 행사 등에 참석하는 등 공식 일정들을 이어간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