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남도, 소재부품 분야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상남도는 지역 소재부품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산업으로의 진입을 촉진하기 위해 소재부품 분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고도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첨단 융복합 기술 기반의 ‘소재부품 고급화 연구개발(R&D)’과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여 소재부품 분야 중소기업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양산에 위치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첨단하이브리드생산기술센터가 사업을 주관한다.

    첨단하이브리드생산기술센터는 표면처리 분야 전문기관으로 2019년 7월 개소해 20여 명의 연구인력과 첨단 연구 장비를 갖추고 있다.

    도는 기업 공동 기술개발 및 기술 고도화를 위한 ‘공동 연구개발(R&D)’과 업종전환 또는 수요처 요구형 ‘시제품 개발’을 위해 각각 4000만원과 2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다.

    대상기업은 도내 소재부품 분야 중소기업으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누리집에 사업 공고 중이며, 참여기업은 29일까지 사업신청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지난해에는 28개 사가 공모 신청하여 서류평가와 현장 실태조사를 거쳐 최종 12개 기업을 선정 지원하였다.

    참여기업 모두 고용 창출의 성과가 있었으며, 매출액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남도 관계자는 “지원사업이 지속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업추진 과정은 물론 사후관리도 면밀하게 챙겨 도내 소재부품 기업의 미래 경쟁력 확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김해연 기자

    ADVERTISEMENT

    1. 1

      "일본 스타트업 성공 비결은"…우리와 다른 지원 정책은 무엇인가

      일본의 유니콘 스타트업 현황과 일본 중앙 및 지방정부의 국내외 스타트업 지원 정책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리포트가 발행됐다.클라우드 선도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일본 시장 진출을 계획 중인 국내 기업 및 창...

    2. 2

      중기중앙회, 납품대금 연동제 토론회 개최…세부사항 논의

      중기부, 내달 초 시행령 개정안 입법예고 중소기업중앙회는 16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납품대금 연동제의 세부 사항을 논의하기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해 12월 상생협력법 개정으로 올해 10월 4일...

    3. 3

      한국투자·KB증권, 신용융자 거래 재개…주식 '빚투' 감소세

      빚 내서 투자하는 '빚투' 수요 증가에 신용공여 한도가 바닥나자 관련 신용융자거래를 일시 중단하거나 한도를 조절했던 증권사들이 속속 거래 정상화에 나섰다. 1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국투자증권은 이날 오전 8시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