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패션 시장의 대표주자인 두산타워(두타몰)가 되살아나고 있다. 코로나19 엔데믹으로 동대문 상권을 찾는 외국인이 늘면서다.

11일 ㈜두산에 따르면 두타몰의 지난달 외국인 거래액은 26억2000만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3월(19억6000만원) 대비 34% 늘어난 규모다. 지난해 같은 달(7억9000만원)과 비교하면 234% 증가한 수치다.

두타몰의 거래액 증가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항공편 증편 계획에 따르면 올해 9월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에서 한국으로 향하는 항공편은 코로나19 사태 이전과 비교해 각각 92%, 87%, 90% 수준으로 회복될 전망이다. ㈜두산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방역 조치가 완화되면서 외국인 쇼핑객의 방문이 늘어난 데 따른 결과”라며 “항공편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매출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쇼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도 대폭 확대하고 나섰다. 두타몰을 운영하는 ㈜두산은 31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등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북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동대문 슈퍼 패스’ 행사를 한다. 지난달부터는 두타몰 광장에서 △지방자치단체, 소상공인과 협업해 농산물, 가공품 등을 판매하는 ‘얼굴 있는 농부시장’ △60여 개 시·군 100여 개 농가가 참여해 농수산물을 판매하는 ‘서울시 농부의 시장’ 등 행사를 월 1회 열고 있다. 이와 함께 투썸플레이스, 언더아머 등 인기 브랜드와 함께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이색 와인 체험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강미선 기자 misunn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