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돈 갚아라"…친구 골프채로 때리고 가둔 무서운 10대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돈을 갚지 않았다며 또래 친구를 골프채로 폭행한 뒤 집에 가둔 10대들이 붙잡혔다.

    경기 김포경찰서는 감금치상과 폭행 등 혐의로 A(19)군 등 10대 2명을 불구속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A군 등은 지난 3월 23일 경기 김포시 한 가게에서 B(19)군을 차량에 강제로 태운 뒤 인근 공터로 데려가 골프채로 수차례 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B군은 폭행으로 팔을 다쳐 전치 2주의 병원 진단을 받았다.

    A군 등은 이후 B군을 인천 서구에 있는 A군 집으로 데려가 지난달 7일까지 2주간 집 밖에 나가지 못하도록 감금한 혐의도 받는다. 이들은 이 기간 B군의 휴대전화를 검사하거나 외출할 때 동행을 붙이는 등 감시했다.

    이후 A군은 B군을 풀어준 지 11일 만인 지난달 18일 길거리에서 만난 그를 차량에 강제로 태우려다가 행인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A군 등이 B군을 폭행한 것은 빌린 돈 300만원가량을 갚지 않았기 때문으로 경찰 조사에서 드러났다. B군은 A군 등이 높은 이율을 요구했고 감금 기간 내 명의를 도용해 대출까지 받았다는 진술에 따라 A군 등의 불법 대출 여부를 추가로 조사 중이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쳐다봐서 기분 나빠"…만취 고등학생, 60대男 무차별 폭행

      만취한 고등학생이 길에서 처음 본 60대 남성을 마구 때려 중상을 입혔다.24일 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오전 0시 15분쯤 경기 동두천시 생연동의 한 길에서 고등학생 A(16)군이 60대 남성 ...

    2. 2

      "왜 쳐다봐"…60대 무차별 폭행한 '술 취한 고등학생' 경악

      술에 취한 고등학생이 '자신을 쳐다봤다'는 이유로 길에서 마주친 60대 남성을 폭행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 남성은 치아 8개와 갈비뼈 3개가 부러지는 중상을 입었다.24일 YTN에 따르면 지난달 3...

    3. 3

      AI로 진단서 위조한 20대, 억대 보험금 챙겼다…法 "징역 2년"

      챗 GPT로 진단서 등을 만들어 억대 보험금을 챙긴 20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다.부산지법 형사3단독(심재남 부장판사)은 보험사기방지 특별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20대 A씨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다고 24일 밝혔다.A...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