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마켓PRO] 초고수들, 반도체 지수 상승에 '베팅'…빅테크株 투심 '위축'
투자수익률 상위 1%인 초고수들이 반도체 지수 상승에 베팅하고 있는 한편, 빅테크를 향한 투자심리는 여전히 위축되고 있다.
[마켓PRO] 초고수들, 반도체 지수 상승에 '베팅'…빅테크株 투심 '위축'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이 상위 1% 안에 든 고수들이 24일 가장 많이 사들인 해외 종목은 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컨덕터 불 3배 ETF(SOXL)로 ICE 반도체 지수가 상승할 때 세 배의 수익을 좇는 상품이다.

초고수들의 순매수 4위 종목에 마이크론 테크놀로지가 이름을 올린 것을 감안하면, 반도체 업황이 서서히 개선된다는 전망에 베팅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고수들의 순매수 2위 종목은 아이온큐다. 아이온큐는 세계 최초로 상장된 양자컴퓨터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구글, 아마존,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많은 회사에서 투자를 받았다. 이어 순매수 3위 종목은 퍼스트 리퍼블릭 뱅크 샌프란시스코, 5위는 사운드하운드 AI다.
[마켓PRO] 초고수들, 반도체 지수 상승에 '베팅'…빅테크株 투심 '위축'
순매도 1위는 20년 이상 미국 장기채를 단순 추종하는 '아이셰어스 만기 20년 이상 국채(TLT)였다. 미국의 인플레이션 수준이 아직 높은 상황이다. 이에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금리 금리 인상을 또 한 번 감행할 것으로 보인다. 결국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이 서서히 줄자 미국 장기채 투자를 거두는 모양새다.

이어 고수들은 엔비디아(순매도 2위), 테슬라(순매도 3위)를 가장 많이 팔아치웠다. 순매도 8위에 마이크로소프트, 10위에 애플이 자리를 잡았다. 미국 현지 시간 25일 마이크로소프트와 알파벳을 시작으로 27일 애플, 아마존 등 이번 주 빅테크, 기술주들의 실적이 발표된다. 테슬라가 실적 부진이라는 결과를 내놓은 만큼, 다른 빅테크 기업 역시 저조한 실적을 발표할 것이라는 우려감에 투자심리가 위축된 것으로 풀이된다.

문형민 기자 mhm9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