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내년 산림소득 공모사업 접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 내년 산림소득 공모사업 접수
    산림청은 오는 6월 23일까지 내년 임산물 생산단지의 규모화·현대화를 지원하는 산림소득사업을 공모한다.

    공모사업은 임산물 소득원의 지원 대상 품목(약용·약초류, 산나물류, 버섯류, 관상 산림식물류 등)을 생산하고 있는 전문임업인(임업후계자, 독림가, 신지식임업인) 및 생산자 단체 등이 대상이다.

    임산물 생산단지 규모화는 산림작물 생산단지 조성사업과 산림복합경영단지 조성사업으로 나뉜다.

    지원 규모는 총사업비 기준 380억원(국고 기준 152억원)으로, 개소별로 총사업비 1~7억원(국비 40%) 한도로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임가는 사업 대상지가 속해있는 시·군·구에 사업계획서를 포함해 신청할 수 있고, 제출된 사업 내용에 대해 전문위원들의 검토·심의 결과에 따라 내년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별 지원 내용 등은 산림청 누리집을 참고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담당 시·군·구 산림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심상택 산림청 산림산업정책국장은 “앞으로도 임업인들의 안정된 소득 창출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산림청, 올 여름 산사태 사방사업으로 예방

      산림청은 급변하는 기후 상황에 따른 산사태 피해 발생을 예방하고, 침체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올해 사방사업을 우기 전인 6월 말까지 집중적으로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올해 사방사업은 전국 17개 지방자...

    2. 2

      산림청, “임도의 새 이름을 지어주세요”

      산림청은 다음 달 12일까지 ‘임도’의 목적과 기능을 대표할 수 있고, 국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새로운 명칭 발굴을 위한 공모전을 연다.공모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산림청 누...

    3. 3

      "밤새 火魔와 사투…천년고찰 고산사 지켜냈죠"

      “신라 말기에 지어진 고산사를 제2의 낙산사로 만들 순 없다는 각오로 뛰었습니다.”이달 들어 서울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잇달아 산불이 발생하고 있다. 현장의 소방관과 산림청 직원들은 그 어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