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그린무브' 캠페인 통해 에너지 효율 실천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 자회사 SK엔무브가 에너지 효율화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새 슬로건 '에너지 효율 그 너머로 무브'(We Save Energy and Move Forward)를 선언했다고 23일 밝혔다.

'에너지 효율 그 너머로 무브'…SK엔무브, 새 슬로건 내걸어
구성원 공모를 거쳐 결정된 새 슬로건은 기유·윤활유 사업을 넘어 에너지 효율 개선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해 회사의 지속 가능성과 기업 가치를 높이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작년 말 사명을 바꾼 SK엔무브는 기존 기유·윤활유 사업에서는 연비 개선을 통해 연료 효율을 높이고, 신사업에서는 전력소비를 줄여 전기 효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에너지 효율화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SK엔무브는 4월 한 달간 하루 1번 계단 이용하기, 안 쓰는 플러그 뽑기 등 에너지 효율을 위한 실천적 활동을 하는 '그린무브'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지난 21일 본사 사무실과 지크(ZIC) 엔진오일 국내 대리점에서는 전등 소등 캠페인을 했다.

한유에너지와 안국루브텍, KK, NTK 등 국내 판매 대리점이 참여해 에너지 효율의 가치를 실천했다.

SK엔무브 구성원은 주말 동안 각 가정에서 자발적으로 소등에 참여했다.

'에너지 효율 그 너머로 무브'…SK엔무브, 새 슬로건 내걸어
SK엔무브 관계자는 "에너지 효율화 기업은 SK엔무브가 향후 지속성장하기 위해 반드시 달성해야 하는 목표"라며 "안정적인 기유·윤활유 사업을 기반으로 미래에도 성장가능한 전기차, 열관리 사업 등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