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네가 운전한 걸로"…만취해 사고 낸 뒤 '바꿔치기'한 30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블랙박스서 운전자 바꿔치기 정황 드러나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게티이미지뱅크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게티이미지뱅크
    만취 상태로 운전하다 추돌 사고를 낸 30대가 음주 사실이 들통날까 봐 동승자와 자리를 바꿔치기한 사실이 드러났다.

    강원 원주경찰서는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등 혐의로 A씨(31)를 불구속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후 11시55분께 원주시 단구동 한 사거리 앞에서 혈중알코올농도 0.11%의 만취 상태로 XM3 승용차를 몰다가 주차된 카니발 승용차를 들이받은 혐의를 받는다.

    A씨는 사고 이후 음주 사실이 들통날까 봐 동승자 B씨에게 운전석에 앉아달라고 요청하는 등 범행을 은폐하려고 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A씨 차량의 블랙박스 등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이들의 '운전자 바꿔치기' 정황을 포착했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추가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그의 요구로 운전석에 앉아 있던 B씨에 대해서도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이현주 한경닷컴 기자 wondering_hj@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배달 오토바이 40% '위험 운전'

      오토바이 배달원 10명 중 4명이 도로 위 ‘위험 운전’을 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법규 위반인 줄 알면서도 배달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고의로 위험 운전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16...

    2. 2

      알몸으로 찜질방 활보…女 수면실 들어가 누운 20대男

      알몸 상태로 여성 수면실에 들어가는 등 찜질방을 활보하고, 이를 말린 직원을 폭행한 20대 남성이 경찰에 입건됐다.9일 관악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서울 신림동 한 찜질방에서 나체로 여성 수면실에 들어간 20대 남성 ...

    3. 3

      의성군수 "오후 6시께 의성읍 산불 주불 진화 완료"

      작년 봄 대형 산불에 이어 1년도 채 안 돼 발생한 경북 의성군 산불이 발생 3시간 만에 주불 진화가 완료됐다.김주수 의성군수는 산불이 발생한 10일 "오후 6시께 산불 진화 헬기가 철수할 즈음에서 주불 진화가 완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