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연애코치 역…"현실적인 이야기"
'데보라' 유인나 "3년 만에 로코…사랑스러움 덜어내고 거칠게"
"3년 만에 로코를 다시 하게 됐는데, 이번에는 사랑스럽고 귀여운 모습을 덜어내고 인간적인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려고 노력했어요.

"
ENA 새 드라마 '보라! 데보라'(이하 '데보라')에서 주연을 맡은 유인나는 12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이번에 연기한 보라는 과감하고 거친 면이 있는데, 정말 보라가 돼서 연기하려고 했다"고 말했다.

'데보라'는 연애는 전략이 필요하다는 연애코치 데보라(유인나 분)와 연애는 진정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여기는 출판 기획자 이수혁(윤현민)이 함께 연애서를 만들어나가는 로맨스다.

유인나는 베스트셀러 연애서를 보유한 스타 작가 데보라를 연기한다.

데보라는 남의 연애에는 거침없이 답을 내놓지만, 정작 자신의 연애는 한 치 앞을 내다보지 못하는 인물이다.

유인나는 "자기 연애는 엉망이라는 점에서 캐릭터와 싱크로율이 95% 정도인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며 예능과 라디오를 진행한 경험이 캐릭터 분석에 도움이 됐다고 운을 뗐다.

그는 "예능 '선다방'에 출연할 때 연애 서적을 많이 읽었고, 라디오 '볼륨을 높여요' 진행 당시 연애 사연을 많이 접했다"며 "보라가 현실적이고 날카로운 말들을 많이 하는데, 그만큼 드라마에 현실적인 내용이 많다"고 귀띔했다.

"대본을 읽고 나서 '과연 이게 로맨틱 코미디일까?' 생각했어요.

사랑과 인생에 대한 '진짜' 이야기를 인간적으로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아서 작품을 선택했어요.

"
'데보라' 유인나 "3년 만에 로코…사랑스러움 덜어내고 거칠게"
극 중 데보라는 연인의 마음을 전혀 헤아릴 줄 모르는 까칠한 출판 기획자 이수혁, 깊은 연애보다 자유분방한 삶을 만끽하는 출판사 대표 한상진(주상욱), 모든 걸 다 갖춘 연인 노주완(황찬성) 등과 다양한 인연을 맺는다.

주상욱은 "전작에서 맡았던 캐릭터와 느낌이 완전 정반대"라며 "캐릭터가 밝아서 연기하면서도 행복하고 좋았다"고 말했다.

연출을 맡은 이태곤 PD는 "사람을 사랑한다는 게 어떤 의미이고, 과연 어떤 방식으로 사랑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과 답을 하게 되는 드라마"라고 작품을 설명했다.

12일 오후 9시 첫 방송.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