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신인왕 이예원, 7언더파 2위…박민지는 이븐파
신인 정소이, KLPGA 국내 개막전 첫날 8언더파 선두(종합)


올해 처음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대회 롯데렌터카 여자오픈(총상금 8억원)에서 스무살 새내기 정소이가 돌풍을 예고했다.

정소이는 6일 제주 서귀포시 롯데 스카이힐 컨트리클럽 스카이·오션 코스(파72)에서 열린 대회 1라운드에서 8언더파 64타를 몰아쳐 단독 선두에 나섰다.

정소이는 작년 드림투어 상금랭킹 16위로 KLPGA투어 무대에 처음 오른 신인이다.

웬만한 골프 팬은 물론 골프 관계자들에게도 그리 익숙한 이름이 아니다.

이런 정소이가 이날 보기는 하나도 없이 버디 8개를 쓸어 담는 완벽에 가까운 경기를 펼치자 현장에서는 "정소이가 누구냐"고 서로 물어보기 바빴다.

정소이는 주니어 시절에도 이렇다 할 성적이 없었기에 더 생소하다.

그러나 정소이는 코스에 나서면 존재감이 뚜렷하다.

키 173㎝에 70㎏가 넘는 당당한 체격 덕분이다.

큰 몸집에서 뿜어나오는 시원한 장타는 정소이가 지닌 가장 큰 강점이다.

지난해부터 정소이를 후원하는 노랑통닭 골프단 오세욱 단장은 "잠재력만큼은 어느 선수에도 뒤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정소이는 이날 8언더파에 자신도 놀란 눈치였다.

장염에 걸려 컨디션이 썩 좋지 않았던 정소이는 "어떻게든 1라운드를 잘 막아내자는 마음으로 경기에 나섰는데 1번 홀 티샷하고선 너무 긴장해서 장염을 앓은 사실도 잊어버렸다"며 웃었다.

기대와 욕심을 낼 처지가 아니었기에 마음을 비우고 경기를 풀어나가다 보니 아이언을 치면 홀에 착 붙었고, 퍼트도 쏙쏙 빨려 들어갔다는 설명이다.

정소이는 특히 후반 9개홀에서는 버디 6개를 뽑아내며 30타를 쳤다.

14번(파3), 15번(파5), 16번 홀(파4)에서는 이른바 '사이클 버디'를 기록했다.

베트남에서 두 달 가까이 치른 전지훈련에서 약점으로 꼽는 퍼트와 쇼트게임을 집중적으로 가다듬었다는 정소이는 "드림투어에서 1라운드 선두로 나섰던 적이 몇 번 있는데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면서 "전지훈련 때 열심히 했으니 작년보다 나은 성적이 나올 거라 믿고 있다.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신인 정소이, KLPGA 국내 개막전 첫날 8언더파 선두(종합)
작년에 우승 없이도 상금랭킹 3위에 오를 만큼 꾸준한 경기력으로 신인왕을 꿰찼던 이예원이 7언더파 67타를 때려 1타차 2위에 올랐다.

이예원도 보기 없이 버디 7개를 골라냈다.

오전 일찍 경기에 나선 정소이와 달리 쌀쌀하고 강한 바람이 부는 오후에 경기를 치른 이예원은 "샷과 퍼트 모두 잘 됐다.

날씨를 감안하면 기대 이상"이라면서 "내일도 이런 경기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통산 6승을 모두 짝수 해에 따냈지만 올해는 홀수 해에도 우승하겠다고 공언한 이소영과 작년 메이저대회 한화 클래식에서 깜짝 우승을 차지했던 홍지원이 5언더파 67타를 쳐 공동3위로 1라운드를 마쳤다.

작년 12월에 앞당겨 치른 2023시즌 개막전 하나금융 싱가포르 오픈에서 우승한 박지영, 그리고 안선주와 박현경, 서연정, 최초의 외국인 풀시드권자 리슈잉(중국) 등은 3언더파 69타를 써냈다.

상금왕 3연패에 도전하는 박민지는 이븐파 72타에 그쳤다.

박민지는 버디를 5개 뽑아냈지만, 보기도 5개를 적어냈다.

지난해 유럽여자프로골프투어(LET) 대상과 신인왕을 휩쓴 세계랭킹 22위 린 그랜트(스웨덴)는 버디 2개와 보기 1개로 1언더파 71타를 쳤다.

찬 바람 속에서 경기한 그랜트는 "추운 스웨덴을 떠나 한국에 왔더니 더 춥다"고 혀를 내둘렀다.

디펜딩 챔피언이자 이 대회에서 혼자 2번 우승한 장수연은 손목 부상으로 기권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