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가철도공단, 체험형 청년인턴150명 채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가철도공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고용시장을 활성화하고 청년층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체험형 청년인턴 150명을 채용한다고 31일 밝혔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다음 달 12~19일까지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서류 및 면접전형을 거쳐 6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근무실적 우수 인턴 등 청년인턴 근무 수료자는 향후 공단 채용시험에 가점받을 수 있다.

    철도공단은 근무 기간도 기존 3개월에서 6개월로 연장했다.

    단순한 직무 체험에 더 나아가 실질적으로 일자리와 연계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철도공단은 사회 형평을 실현하는 모범 공공기관으로 솔선수범하기 위해 청년인턴 채용과 더불어 장애·보훈 분야 정규직원 7명도 채용할 계획이다.

    김한영 국가철도공단 이사장은 “청년층을 위한 희망의 다리를 놓는 데 힘을 보태겠다”며 “하반기에는 대졸·고졸 등 일반직을 확대 채용해 청년 일자리 가뭄이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기업은행, 상반기 170명 채용…작년보다 20명 늘려

      기업은행은 2023년도 상반기 신입행원 170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21일 밝혔다. 2022년 상반기 공채 인원 대비 20명 증가한 규모다.모집분야는 금융일반, 디지털, 금융전문․글로벌 분야다. 채용은 서류심사와 필기...

    2. 2

      신한은행, 디지털·ICT 전문직군 채용…"미래 핵심 인재 확보"

      신한은행은 미래 핵심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디지털·ICT(정보통신기술) 인력 채용을 시작한다고 20일 발표했다.이번 채용은 △디지털·ICT 수시 채용 △디지털·ICT 수시 채용 ...

    3. 3

      농협은행, 5급 경력직 신규직원 채용 나서

      농협은행은 핵심 사업분야 경쟁력 확보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경력직 신규직원 채용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채용은 농협은행의 핵심 사업분야 전문성 강화를 위해 모집분야를 △ICT신기술 △금융 △FX딜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