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의택 변호사, 2023년 '대한민국 파워리더 대상' 수상
2023 대한민국 파워리드 대상 시상식이 24일 오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법무법인 으뜸 김의택 대표 변호사가 '올해의 노동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파워리더 대상'은 평소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책임을 다하고 헌신적인 노력과 확고한 경영혁신·기술개발 등으로 국가경제와 지역경제 및 일자리 창출, 국가브랜드 향상 등 미래 발전에 공헌한 유능하고 존경받는 자랑스러운 한국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매년 의정부문, 행정부문, 의회부문, 국가공헌부문, 사회공헌부문, 미래경영부문, 고객만족부문, 혁신기술부문, 혁신경영부문, 교육부문, 의료부문, 문화예술부문 등에서 각계각층의 추천을 통해 파워리더를 발굴하고 있다.

김의택 대표의 으뜸 법률사무소는 굴지의 유수 기업들과 노동자들에게 주목 받으며 '노동사건 특화 노동 부띠크 로펌'으로 도약하고 있다.

김 대표는 "노동 관련 사건사고는 대부분 행정기관을 거쳐 법원으로 가게 된다. 보통 전자는 노무사, 후자는 변호사의 영역인데, 노무사들은 법적인 지식에 약하고 변호사들은 노동 현장 파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으뜸 법률사무소는 구성원의 노동 사건 담당 경험을 바탕으로, 이 두 가지 서비스를 한번에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