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연석, 허위 인성 폭로글에 "명예훼손으로 형사 고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배우 유연석 /사진=한경DB
    배우 유연석 /사진=한경DB
    배우 유연석이 과거 아파트 경비원을 무시했다며 인성 폭로글을 올린 누리꾼을 명예훼손으로 형사 고소한다.

    지난 2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배우 유연석님의 인성은 사람 바이 사람인가 봅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글 작성자는 자신의 아버지가 6~7년 전 유연석이 사는 아파트 경비원으로 일했다고 밝혔다. 이어 아버지가 유연석에게 말을 걸었다가 삿대질을 당하는 등 무시를 당했으며, 모멸감을 느껴 경비 일을 그만뒀다고 주장했다.

    이에 유연석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은 두 차례에 걸쳐 입장을 밝혔다. 먼저 해당 글이 올라온 뒤 "배우에게 사실을 확인한 결과, 전혀 사실 무근임을 확인했다"며 "변호사 선임을 마친 상태로, 강력한 법적 대응 절차를 준비하고 있다"고 알렸다.

    이후 폭로글 작성자는 해당 게시물에 댓글을 달아 "(유연석이) 최근 예능 같은 프로그램에 많이 나와 인기를 끌자 질투심에 글을 작성했다"며 거짓말이었다고 태도를 바꿨다. 유연석에게 사과를 하기도 했다.

    하지만 소속사 측은 "이 상황에 대해 매우 유감으로 생각하며, 앞서 안내드린 바와 같이 작성자를 상대로 선처 없이 허위 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형사 고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기존 입장에 변동이 없음을 강조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김수영 기자
    음악이 있는 곳을 취재합니다. 가요·공연계 소식을 빠르고 바르게, 그리고 흥미롭게 전하겠습니다.

    ADVERTISEMENT

    1. 1

      유연석, 경비원 무시? 일방적 주장에 소속사 "사실무근" [공식]

      배우 유연석이 경비원을 무시하는 발언을 했다는 주장이 나와 소속사가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유연석 소속사 킹콩by스타십 관계자는 22일 한경닷컴에 "해당 글에 대해 인지하고 있고, 사실관계를 파악했다"며 "근거 없는 ...

    2. 2

      유연석, 유기견 150마리 돌보기…"날개 없는 천사" 최고 시청률 기록

      배우 유연석이 유기견 150마리를 돌보는 도우미 활약하는 모습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12일 방송된 SBS 'TV동물농장'의 '개봐드림' 코너에서는 배우 유연석이 경기도의...

    3. 3

      HK영상|김혜수-유연석, '5년 연속 MC 케미' (청룡영화상 레드카펫)

      배우 김혜수, 유연석이 25일 서울 여의도동 KBS홀에서 열린 '제 43회 청룡영화상' 레드카펫에 참석하고 있다.유채영 한경닷컴 기자 ycycy@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