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무원 합격 미끼로 성관계 요구"…전남도청 공무원 감사 착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 출처=전남도청
    사진 출처=전남도청
    전남도청 소속 공무원이 유부남인 사실을 숨기고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공무원이 되게 해주겠다"며 부적절한 관계를 맺었다는 주장이 나와 전남도가 감사에 착수했다.

    17일 전남도에 따르면 도는 6급 공무원 40대 남성 A씨에 대해 품위유지의무 위반과 부정 청탁 혐의 등으로 감사에 나섰다.

    여성 B씨는 청렴 신문고를 통해 "2021년 10월 데이트 채팅 앱을 통해 알게 된 A씨는 유부남이면서도 이혼남 행세를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공무원 시험을 준비했다는 그는 "A씨가 도의원에게 부탁해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게 해주겠다고 하면서 지속적인 성관계를 요구했다"고 덧붙였다.

    이 여성은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도 감사관실 관계자는 "A씨는 B씨의 주장에 대해 전면 부인하지는 않고 있다"면서도 "여성의 신상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공개하기 어렵고, 감사가 진행 중인 만큼 사실관계를 명확히 확인 후 징계 여부 등을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갑질 당했다" 전직원에 메일 보낸 7급 공무원…청주시청 '발칵'

      청주시청에 근무하는 7급 공무원이 "조직의 갑질 문화로 심각한 우울 장애를 겪고 있다"고 폭로했다.16일 청주시청에 근무하는 A 주무관은 오전 내부 메일 망을 통해 4500여명의 직원에게 '100원짜리 손해배...

    2. 2

      "대통령비서실 고위직 37명 평균재산 48억…일반국민 10배"

      대통령비서실 고위공직자의 평균 재산이 48억3000만원으로 일반 국민의 10배가 넘는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은 14일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은 대통령비서실 고위공직자 37명의 재산신고서 분...

    3. 3

      "공무원 보수 얼마? 휴직은 어떻게?" 인사처 수험생 안내서 발간

      공무원 시험열기 주춤해지자 '수험생 붙잡기' 전략인사혁신처는 공무원 생활 전반에 대한 소개를 담은 '공무원 시험 수험생을 위한 공직 안내서'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공무원 시험 준비생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