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측근 조문 하루도 안 지나 기어이 단상에…한발 더 떼면 '광기'"
與, 징용해법 정부 규탄대회 野 참석에 "文정부 4년간 뭐했나"
국민의힘은 11일 정부의 일제 강제징용 피해배상 해법을 규탄하는 장외 대정부 집회에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 것에 대해 "2018년 대법원 확정판결 이후 문재인 정부에서는 4년 가까이 도대체 무엇을 했느냐"고 지적했다.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이번 조치는 국민적 비판을 알면서도 발전적 한일관계를 위해 힘들게 내린 결단"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장 원내대변인은 "국가는 국민이 원하는 최선책이 없다면 차선책이라도 선택해야 한다"며 "문재인 정부는 그것을 포기했고 윤석열 정부는 결단을 선택했다.

그것이 책임지는 대통령의 모습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정의당과 진보당에 묻겠다.

문재인 정부에 대해 대법원 판결에 따른 후속 조치를 하도록 무엇 하나 요구한 것이 있나"라며 "조국 전 장관이 든 죽창가에 숟가락만 얹지 않았느냐"라고 비판했다.

장 대변인은 집회에 참석한 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겨냥해선 "이제 그만 정치를 내려놓으라고 유서를 남긴 측근을 조문한 지 채 하루도 지나지 않았다"면서 "오늘 기어이 반정부 집회 단상에 올라가야만 했는가.

무엇이 그리 조급한 것인가"라고 쏘아붙였다.

이어 "민주주의와 법치주의까지 사망에 이르게 할 작정이 아니라면 이제 그만 멈추시기 바란다"며 "여기서 한 발만 더 떼면 그것이야말로 모두 죽고 혼자 살아남기 위한 '광기'"라고 비난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