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 순창서 트럭이 투표 주민 덮쳐…3명 사망·17명 부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8일 오전 전북 순창군 구림면 한 농협 주차장에서 트럭이 조합장 투표를 기다리던 인파와 충돌했다.  사진은 사고 직후 현장 모습. /연합뉴스
    8일 오전 전북 순창군 구림면 한 농협 주차장에서 트럭이 조합장 투표를 기다리던 인파와 충돌했다. 사진은 사고 직후 현장 모습. /연합뉴스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 선거일인 8일 전북 순창군 구림농협에서 농협 조합장 투표를 기다리던 유권자 20여 명이 트럭에 치이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A씨(80) 등 3명이 숨지고 함께 줄을 서 있던 17명이 다쳐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고 있다.

    경찰은 현장에서 트럭 운전자(74)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전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0분께 구림농협 주차장에서 1t 트럭이 투표를 위해 건물 밖에서 줄지어 기다리던 사람들을 덮쳤다.

    소방당국은 사상자 대부분이 70~80대 고령자들로 이 중 5명은 중상이라고 설명했다.

    구림농협 조합장 선거에는 2명이 출마해 이른 시각부터 조합원들의 투표 행렬이 이어졌다.

    조석범 순창보건의료원장은 "심정지 상태로 병원으로 이송된 분들이 치료받다가 사망 판정을 받았다"며 "중상자 5명 중에서 사망자가 더 나올 가능성도 배제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목격자들은 트럭이 갑자기 투표 인파를 향해 돌진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사고 현장 인근에 있던 한 군민은 "트럭이 사람을 치면서 인도까지 돌진했고 그 근방에 있던 사람들이 차에 깔렸다"고 말했다.

    체포된 트럭 운전자는 현장 인근 파출소에서 조사받고 있다.

    경찰은 사고 장소가 농협 앞 주차장이어서 사고 운전자에게 어떤 혐의를 적용할지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자재 창고에서 사료를 싣고 나오던 이 운전자가 운전 미숙으로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순창=임동률 기자

    ADVERTISEMENT

    1. 1

      [포토] 전국 동시조합장 선거 투표 시작

      제3회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가 치러진 8일 서울 문정동 송파농협본점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유권자가 투표하고 있다.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전국 17개 시도 2020개 투표소에서 1346명의 농·수&mid...

    2. 2

      투표 기다리던 인파 덮친 1t 트럭…2명 심정지·운전자 체포 [종합]

      전북 순창군의 한 조합장 선거 투표소에서 1t 트럭이 대기 인원 십수 명을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전북소방본부에 따르면 8일 오전 10시 30분께 전북 순창군 구림면 한 농협 주차장에서 1t 트럭이 조합장 투표를 ...

    3. 3

      사외이사 교체 '소문난 잔치'…4대 금융지주, 새 얼굴 25%뿐

      이달 주주총회에서 임기가 끝나는 4대 금융지주 사외이사가 4명 중 1명꼴로 새 얼굴로 바뀐다. 금융당국은 ‘주인 없는 회사’로 꼽히는 은행계 금융지주 최고경영자(CEO) 선임 절차를 개선하기 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