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로즈 한예원, 타고난 메인보컬 DNA…어린 연애시절 후회 담은 ‘멍청이’ 커버

신예 그룹 미미로즈(mimiirose) 멤버 한예원이 ‘4세대 대표 메인보컬’ 유망주로 떠올랐다.

지난 6일 미미로즈(최연재, 인효리, 한예원, 윤지아, 서윤주) 공식 채널을 통해 메인보컬 한예원의 ‘멍청이’ 커버 영상이 공개, 원곡과는 180도 다른 여자 버전으로 글로벌 팬덤의 귀를 감싸 안았다.

그룹 내 메인보컬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한예원은 ‘멍청이’ 커버를 통해 보컬 자존심을 지키는가 하면, 강점인 깔끔하고 맑은 음색을 그대로 드러내 어리고 풋풋한 ‘멍청이’를 완성했다.

‘멍청이’ 원곡이 중년의 연륜이 묻어나는 동시에 남녀관계뿐 아니라 부모, 친구 간의 인연 모두를 포함해 노래하는 느낌이었다면, 한예원의 ‘멍청이’는 어리석고 멍청했던 젊은 여성의 연애시절을 표현하는 것 같아 더욱 애달픈 느낌을 선사했다.

특히 한예원은 이별 후 후회하는 감정을 청아한 목소리에 가득 담아냈으며, 높은 음도 깔끔하게 소화하는 ‘보컬 천재’의 면모까지 제대로 보여줬다.

한예원이 이번 커버를 통해 K팝 팬덤을 ‘한예원’밖에 모르는 ‘멍청이’로 만든 가운데, 한예원을 비롯한 미미로즈 멤버들은 그간 각종 퍼포먼스와 보컬 커버 영상으로 큰 주목을 받아왔다.

미미로즈는 데뷔곡 ‘Rose’부터 후속곡 ‘Kill Me More’ 등 퍼포먼스 영상에서 완벽 칼각을 선사, 비주얼만큼이나 화려한 안무 소화력으로 눈길을 끌었다. 여기에 멤버 인효리와 윤지아는 ‘Text Me Merry Christmas’를 통해 고막 여친으로 변신, 그중 윤지아는 메인래퍼임에도 불구하고 보컬에 능한 모습도 보여주며 놀라움을 자아낸 바 있다.

이처럼 육각형 그룹이라는 수식어가 잘 어울리는 미미로즈는 앞서 공식 팬클럽 명을 ‘bloomii’(블루미)로 확정,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공식 SNS 및 프라이빗 메시지 플랫폼 ‘디어유 버블(DearU bubble, 이하 ‘버블’)’을 통해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