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재학생들, 코빈즈커피 현장학습 참여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에서는 지난 22일 춘천에 위치한 코빈즈커피(대표 김재용)에서 재학생들이 참여하는 현장학습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방문한 코빈즈커피는 에티오피아 생두를 전문적으로 취급한다. 오랫동안 에티오피아와 비즈니스 노하우를 쌓은 김재용 대표가 커피산지로 유명한 에티오피아에서 양질의 생두를 직접 소싱해 국내 시장에 소개하고 있다.

이날 현장학습에서 재학생들은 수입된 생두의 결점두 선별, 포장, 보관까지 철저한 품질 관리방법을 확인했으며, 무엇보다 30여종류의 커피를 시음할 수 있었다.

엄경자 세종사이버대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학과장은 “커피 산업의 영역이 다양해지면서 스페셜티커피 뿐만 아니라 홈로스팅의 시장의 확대로 생두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커피 전문가로 다양한 생두의 품질을 감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자질이고, 이러한 역량을 학생들이 키우기 위해 이번 현장학습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에서는 학생들의 로스팅 실습역량을 지원하기 위해 프로밧 로스터기와 로스트 샘플 로스터기로 직접 로스팅 훈련을 코칭하고 있다. 특히, 농식품부 인증 ‘커피로스팅 마스터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커피, 사케, 및 세계 주류 등의 확장성 있는 과목 진행은 물론, 현장 실습, 양조장 투어, 라이브 강좌도 늘려나갈 예정이다.

학과에서는 이론과 실무를 골고루 갖춘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온라인으로 배운 내용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실습해보는 블랜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기법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