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카오 "카톡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도입 준비 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한경DB
    사진=한경DB
    카카오가 메신저 단체 대화방에서 상대방에게 알리지 않고 퇴장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한다.

    카카오는 23일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의 적용 범위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면서 "그 외에도 사용자의 커뮤니케이션 피로감을 줄일 수 있는 여러 기능을 계속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단체 대화방에 이 기능이 적용되는 정확한 시점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현재 카톡 단체 대화방에서 나가면 '○○○ 님이 나갔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떠 방에 남은 모두가 퇴장 사실을 알 수 있다. 이용자들은 '조용히 나가기' 기능 도입을 요청해 왔지만, 카카오는 지난해 12월 유료 서비스 이용자만 개설할 수 있는 '팀채팅방'에만 이를 도입했다.

    이후에도 이 기능을 원하는 사용자들의 목소리는 여전히 높았다.

    국회에서는 이날 카카오톡을 비롯한 모바일 메신저 단체 대화방에서 '조용히 나가기' 기능 도입을 의무화하는 법안까지 발의됐다.

    카카오는 법안 발의 이전부터 '조용히 나가기' 기능 도입을 준비해 왔다고 설명했다. 팀 채팅방에 먼저 적용한 뒤 이용자 반응을 지켜보며 도입 효과 등을 검토했다는 것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기능을 도입할지 논의 자체는 오래전부터 해 온 것이고, 팀채팅방에 도입한 뒤 적용 범위를 늘릴지 고민해 왔다"고 전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카카오, 내달 28일 주총…"SM 인수 관련 안건은 없어"

      카카오는 다음달 28일 제주 본사에서 주주총회를 연다고 22일 공시했다.이번 주총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 △...

    2. 2

      "친구라고 뜨던데 누구세요?"…카톡 답장했다가 연락처 '탈탈' [영상]

      "카카오톡 친구 정리하다 친구로 돼 있어 톡 드립니다. 실례지만 누구시죠?"이 같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악성 애플리케이션(앱)이 유포되고 있어 이용자들 주의가 요구된다.이스트시큐리티 시큐리티대응센터(ESRC)는 ...

    3. 3

      경력직 면접 앞두고 '전원 탈락' 통보…'카카오'에 무슨 일이

      카카오가 최근 진행 중이던 경력 개발자 채용을 전면 중단했다. 경기 침체와 인건비 부담 증가 여파에 카카오도 채용 한파를 피해 가지 못했다.22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이달 중순 경력 개발자 수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