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츠에스테틱스, 월 4회 재택근무·금요일 조기 퇴근…임신·육아기엔 단축근무
에스테틱 기업인 멀츠에스테틱스가 ‘사회 책임 경영’을 앞세워 ‘2023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추구하는 기업 가치에 공감하는 직원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결과다.

멀츠에스테틱스는 높은 수준의 윤리의식을 강조하는 기업이다. 공정하지 않은 의료기기·서비스 판촉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정기적인 공정거래 자율 준수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공정거래 관리 체계를 확립해 임직원들에게 신뢰할 만한 기업에 대한 자신감을 부여하는 데에도 힘쓰고 있다.

회사는 임직원의 복지 증진에도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기 위해 유연근무제를 실시하는 한편 월 4회 재택근무를 지원하고 있다. 매주 금요일은 ‘패밀리 데이’로 지정해 오후 4시 퇴근을 장려, 가족과 시간을 보내도록 배려하고 있다. 임직원들의 정신 건강 관리를 위한 심리센터 지원 서비스, 직무·외국어 관련 교육비 및 사내 동호회 활동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회사의 성과를 전사적으로 나누는 ‘인센티브 트립’과 ‘동료 포상 제도’ 등은 임직원들의 호응을 이끌어낸 성과 보상 제도로 꼽힌다.

여성 직원이 편안하게 일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추구한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는 평이다. 멀츠에스테틱스는 사내 임산부와 수유부를 위한 별도의 휴게실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임신기·육아기 단축 근무, 육아 휴직 사용 등을 장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