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소식] "혁신 인재 양성"…강원대, RIS 공유대학 첫걸음
(춘천=연합뉴스) 강원대학교는 20일 '제1회 RIS 공유대학 혁신 인재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
정밀 의료, 헬스케어, 스마트 수소에너지 분야 강원 LRS(Learning Record System) 공유대학 융합 전공 입학생 200명이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날 강원대 춘천캠퍼스에서 열린 입학식에는 김헌영 총장, 최성웅 강원지역혁신플랫폼 총괄센터장을 비롯해 15개 참여대학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학사 정보 안내 등 여러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열린 '혁신 인재 화합의 장'에서는 김진태 강원도지사와의 토크쇼와 교과·비교과 과정 설명회 등이 이어졌다.
김 지사는 "지역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혁신 생태계를 조성하는 공유대학이 본격 출범해 기쁘다"며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 총장도 "핵심 분야 교육혁신 시스템 구축과 강원형 데이터 중심 산업 전환을 선도하는 맞춤형 데이터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강원대는 지난해 5월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에 선정돼 5년간 2천142억원(국비 1천500억원, 지방비 642억원)을 지원받아 정밀 의료, 디지털 헬스케어, 스마트 수소에너지 분야 인재 양성과 데이터 중심 산업 전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강원소식] "혁신 인재 양성"…강원대, RIS 공유대학 첫걸음
강원소방, 항공 운항관리사 특별 항공 훈련
[강원소식] "혁신 인재 양성"…강원대, RIS 공유대학 첫걸음
(춘천=연합뉴스) 강원도소방본부는 종합상황실 항공 운항관리사 3명을 대상으로 특별 항공 훈련을 했다고 20일 밝혔다.
훈련은 불특정한 시간과 다양한 위험 상황에 출동하는 119 구조헬기 항공작전 이해를 넓히기 위해 마련했다.
강원소방은 지난 14일부터 나흘간 주요 산악구조지점과 요구조자 인계점 확인, 항공기 탑승 운항, 운항 관리 기법 등을 훈련했다.
강원소방은 특수대응단 산하에 횡성항공대와 양양항공대에 항공기 2대를 배치해 운영하고 있다.
정대옥 종합상황실장은 "소방항공 작전의 원활한 전개를 위해 항공 운항관리사의 역량을 지속해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