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도박빚 1억 갚아준 엄마 또 찾아갔다…흉기협박한 아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엄마 폭행하고 협박해 금고서 돈 꺼내 달아나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 없음.(사진=게티이미지뱅크)
    외국 카지노를 드나들며 도박을 하다 빚이 생기자 어머니를 흉기로 협박해 1570여만원 상당의 돈을 챙긴 20대가 실형에 처해졌다.

    인천지법 제15형사부(재판장 이규훈)는 특수강도 혐의로 기소된 A씨(26)에게 징역 3년을 선고했다고 18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11월5일 오전 10시30분께 인천시 서구 소재 어머니인 B씨(49)의 집을 찾아가 폭행하고 흉기로 협박해 금고 속에 있던 1574만원과 휴대폰(시가 120만원 상당)을 빼앗아 달아난 혐의로 기소됐다.

    A씨는 이날 범행 1시간 전 흉기를 구입한 뒤 B씨 집 초인종을 눌러 B씨가 문을 열어주자 폭행 후 흉기를 들이댔다. A씨는 B씨를 폭행하고 협박해 금고를 열도록 한 뒤 돈을 꺼내 달아난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2016년 9월23일부터 2022년 10월19일까지 총 13차례에 걸쳐 해외로 나가 도박을 하고 빚을 졌다. 당시 어머니가 그의 도박빚 1억원을 대신 갚아줬지만 또 어머니를 찾아가 범행했다.

    재판부는 "친모를 찾아가 위협하거나 협박해 현금, 재물 등을 강취한 것으로 범행 수단이나, 방법, 태양 등에 비춰 죄질이 나쁘다"며 "피고인이 범행을 인정하고 있고 피해자와 합의해 처벌을 원하고 있지 않은 점 등을 고려해 형을 정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불 영어' 이유 있었네…수능 영어, 교과서보다 ‘5년 앞선 난이도’ 논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영어 독해지문의 최고 난이도가 현재 고등학교 학습 수준보다 약 5년 앞선다는 분석이 나왔다. 11일 사교육걱정없는세상(사걱세)과 백승아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공개한 공동...

    2. 2

      박나래 '주사이모' 정체 미스터리…"제2의 전청조 연상케 해"

      개그우먼 박나래가 이른바 '주사이모'에게서 불법 의료 서비스를 받아왔다는 의혹이 이어지는 가운데, 해당 인물의 신원과 행적을 둘러싼 새로운 주장이 제기됐다.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

    3. 3

      온유 측 '주사이모' 의혹 입 열었다…"피부 관리 목적 병원 방문"

      그룹 샤이니의 온유가 개그우먼 박나래 논란에서 촉발된 일명 '주사이모'와 친분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소속사 측이 입장을 밝혔다.11일 온유 소속사 그리핀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 온유와 A씨(주사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