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총선 후 사퇴' 발언, 金 '울산 KTX 노선변경' 의혹 두고 설전

국민의힘 당권주자들은 16일 전날 열린 첫 TV토론 내용을 놓고 신경전을 이어갔다.

특히 선두권 다툼을 벌이고 있는 김기현 후보는 안철수 후보의 '총선 승리 후 당대표 사퇴' 발언을, 안 후보는 김 후보의 '울산 KTX 역세권 노선변경' 의혹을 부각하며 난타전을 벌였다.

김 후보는 이날 MBC 라디오에서 안 후보의 발언을 두고 "공천을 다 마쳤고 선거를 다 마쳤는데 계속 대표를 할 필요가 없으니까 눈 가리고 아웅 하는 것"이라고 직격했다.

김 후보 캠프 김시관 수석대변인은 별도 논평을 통해 "총선 승리는 과정일 뿐"이라면서 "이후로 발목 잡힌 민생법안들을 통과시키고 윤석열 정부의 성공적인 개혁을 추진하기 위한 동반자 역할을 하는 것이 최종적인 당 대표의 역할"이라며 "그런데 당 대표직도 가다 말고 '철수'할 생각인가"라고 반문했다.

과거 여러 차례 대선 등 선거에 출마했다가 중도 사퇴하는 행보를 반복하면서 생긴 '철수 정치' 이미지를 비꼬아 저격한 것이다.

김 후보 측은 안 후보 측에서 제기한 '비표 불공정 배포' 의혹에 관해서도 논평에서 "억지스러운 의혹 제기와 정치공세로 당의 공정경선 의지를 훼손하고 당원들의 명예를 실추시킨 행위에 대해 사과를 해야 한다"고 반격했다.

與TV토론 여진…"당대표도 가다말고 철수?" "'땅투기' 당대표"
안 후보 측에서는 황교안 후보가 제기한 '울산 땅투기' 의혹을 파고들었다.

안 후보는 이날 CBS 라디오에서 "제대로 해명이 안 되면 그러면 아마도 다음 선거를 치르지 못할 정도로 그렇게 공격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후보의 해명에 대해서 "자기가 얼마 할인해 줄 테니까 사라는 식인데, 그게 그런다고 비리가 덮어지겠느냐"라고 되물었다.

김 후보가 전날 "황 후보에게 95% 할인해드릴 테니 가져라"라고 응수한 것을 반박한 것이다.

안 후보 캠프 이종철 수석대변인은 전날 토론회 직후 논평에서 이와 관련 "의혹이 사실이라면 황 후보가 제기한 것처럼 후보직을 사퇴해야 할 정도의 사안"이라고 주장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대장동 투기' 의혹을 소환, "민주당과 싸워야 하는 우리 당 지도부에 혹여라도 '울산 꿀단지' 멍에가 씌워서는 안 되지 않겠는가"라며 "'땅 투기 대표'를 가지고 총선에서 승리한다는 것은 사하라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찾는 일만큼이나 신기루 같은 노릇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하람 후보는 김 후보와 안 후보를 동시 저격에 나섰다.

천 후보는 이날 YTN 라디오에서 안 후보 발언에 대해 "총선 끝나고 바로 대선 준비를 하겠다는 것인가라는 생각이 일단 들었고, 본인이 (당대표가 되면) 대통령과 관계가 좋지 않고 소통이 잘 안 될 것이라는 걸 인정한 것 같다"며 "당을 원만하게 안정적으로 이끌 자신은 없는 것인가라는 점에서 비판이 있을 것 같다"고 지적했다.

천 후보는 또 '누가 첫 토론을 가장 잘했다고 보는가'라는 질문에 "제대로 한 방 날린 분은 황 후보가 아닌가 싶다"면서 "중저음의 보이스로 '김기현 후보 사퇴하십시오'라고 해서 깜짝 놀랐다"며 황 후보와 김 후보 사이 울산 땅 투기 의혹 공방을 소환했다.

천 후보와 공동선거운동을 펼치고 있는 '친이준석계' 허은아 최고위원 후보는 김 후보가 자신들을 지원하는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해 '아바타 정치'라고 비판한 데 대해 "자유와 공정, 민주주의라는 보수의 가치 지향점이 비슷해 수평적 동지로 함께하고 있을 뿐"이라면서 "가치 공유도 없이 윤핵관만을 추종하거나 윤핵관이 장악한 선거 캠페인은 도대체 뭐라고 불러야 할지 모르겠다"며 자신의 SNS를 통해 맞받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