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허위 뇌전증'으로 병역 면탈…30대男 2명 구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허위 뇌전증'으로 병역 면탈…30대男 2명 구속
    허위 뇌전증 진단을 받아 병역 의무를 회피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 2명이 구속됐다.

    서울남부지검 형사5부(박은혜 부장검사)와 병무청 병역면탈합동수사팀은 14일 병역법 위반 혐의로 30대 2명을 구속했다.

    검찰은 이들이 혐의를 완강히 부인함에 따라 신병 확보의 필요성이 있다고 보고 10일 법원에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법원은 이날 "도주의 우려가 있다"며 영장을 발부했다.

    이들은 뇌전증 환자 행세로 병원에서 허위 진단서를 발급받아 병역을 감면받거나 등급을 낮춘 혐의를 받는다. 병역법 위반 혐의로 이미 구속기소 된 병역 브로커 구모(47)·김모(38)씨와 각각 공모한 의뢰인이다.

    검찰은 구씨와 공모한 병역면탈자 42명과 범행을 도운 그 가족·지인 5명 등 모두 47명을 9일 불구속기소 했다.

    브로커 김씨와 관련한 병역면탈자 15명과 그 가족·지인 6명 등 21명도 지난달 26일 불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인사] DB증권

      ◎보임◇본부장▷WM기획본부장 민경준 ▷IB4본부장 류용동 ▷복합금융본부장 조학현 ▷멀티에셋솔루션본부장 김범진◇팀장▷FI솔루션팀장 신동원 ▷WM지원팀장 이종재 ▷IB2팀장 원성용 ▷투자금융3팀장 노은구 ▷복합금융1팀장...

    2. 2

      인하대, 랜섬웨어 공격 당해...정시모집 일정 차질 없어

      해커의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하대 온라인 시스템이 일시적으로 마비됐다.29일 인하대에 따르면 전날 오전 6시 50분께 인하대 시스템이 랜섬웨어를 통한 해킹 공격에 노출됐다. 홈페이지 접속이 차단되는 등 문제가 발생했으...

    3. 3

      "뉴스 안 봐서 몰랐다"…전형적 수법에 700만원 날린 자영업자

      "너무 흔한 수법이고 예전부터 뉴스에 많이 나왔는데 모르셨나요."자영업자 커뮤니티에 종종 올라오는 예약 사기 수법에 또 다른 피해자가 나왔다.자영업자 A씨는 성탄절 다음날 오랜만의 단체 손님 예약 전화에 기쁨을 감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