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력 정당화"…윤상현 "文정부 저열한 정치선동 후유증 때문"
與, 尹부부·한동훈 사진 '활쏘기' 논란에 "패륜…도 넘었다"
국민의힘은 14일 지난 주말 진보 성향 시민단체 집회에서 윤석열 대통령 부부와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사진을 향한 장난감 활을 쏘는 부스가 설치됐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불거진 데 대해 "도를 넘어도 너무 넘었다"며 비판했다.

지난 11일 시민단체 촛불승리전환행동(촛불행동)은 서울 숭례문 일대에서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에 대한 특검을 요구하는 집회를 진행했다.

언론 보도 등에 따르면 중앙무대 인근 천막에는 윤 대통령 부부와 한 장관의 얼굴 사진을 붙인 인형을 향해 장난감 활을 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됐다.

박수영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 땅의 민주주의를 훼손하고 폭력을 정당화하는 이런 단체의 구성원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자격이 없다"고 비난했다.

박 의원은 "언론도 이런 단체를 '진보' 단체라 칭하지 말라. 진짜 진보를 욕보이는 일"이라며 "이들은 반국가단체요 폭력단체에 불과하다"고 덧붙였다.

윤상현 의원도 전날 페이스북에서 "정치적 입장이 다르다는 이유로 반감을 표현할 수 있는 수위가 도를 넘어선 지 오래"라며 "'대중의 분노'를 국정의 동력으로 삼았던 문재인 정부의 저열한 정치 선동의 후유증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내 편이 아니므로 적으로 취급하며 폭력을 구사하는 걸 정당화하는 나라는 오직 독재국가인 북한뿐"이라며 "여긴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이다.

어떤 폭력도 정당화되거나 혹은 학습되어서도 안 된다"고 강조했다.

유상범 의원은 "우리나라 국민이 직접 선출한 대통령에 대한 최소한의 예우는커녕 일말의 이성조차 내던진 패륜적 퍼포먼스"라고 가세했다.

유 의원은 이 단체가 개최하는 집회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 일부가 참여한 것을 거론하며 "국회에서, 거리에서 온통 '이재명 방탄'만 떠드는 것도 모자라 이제는 친북세력과 손잡고 한 목소리 내나.

상식을 한참 벗어났다"고 비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