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돗물 또 줄줄' 광주도시철도 공사 중 수도관 파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돗물 또 줄줄' 광주도시철도 공사 중 수도관 파손
    정수장 밸브 고장에 이어 도시철도 2호선 공사 현장에서 수도관 파열로 귀한 식수가 낭비됐다.

    14일 광주시 도시철도건설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께 광주 남구 백운광장 인근 도시철도 2호선 공사 현장에서 상수도관 연결 부위가 파손됐다.

    공사를 위해 땅을 파고 있던 포크레인이 상수도관을 건드려 훼손됐고 금이 간 부분에서 누수가 발생했다.

    도시철도건설본부 측은 포크레인 삽 부분으로 가로막아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지만, 사고 발생 2시간이 지난 현재까지 수돗물 누수가 계속되고 있다.

    심각한 가뭄으로 물 절약이 절실한 상황에서 또다시 귀한 수돗물이 낭비된 셈이다.

    지난 12일에는 광주 남구 덕남정수장에서 정수한 물을 배수지로 내보내는 유출 밸브가 고장나 정수지 물이 넘쳐흐르며 5만7천t가량의 수돗물이 낭비된 바 있다.

    도시철도건설본부 관계자는 "최대한 신속하게 임시조치를 마친 뒤 항구적인 복구를 어떻게 할 것인지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임재범 "나 자신과 수없이 싸웠다"…은퇴 발표

      가수 임재범이 가요계 은퇴를 발표했다.임재범은 4일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을 통해 직접 은퇴 메시지를 공개했다."이 글을 띄우기까지 오랫동안 망설였다"는 그는 "말로 꺼내려 하면 목이 메어서, 차마 여러분을 바라보...

    2. 2

      출생아 2년째 늘었지만 인구감소·고령화 못막아

      출생아가 2년 연속 증가했지만 인구 감소 흐름은 지속된 것으로 나타났다. 사망자가 출생아를 웃돌면서 자연 감소가 이어졌고, 고령화와 수도권 쏠림 현상도 더 뚜렷해졌다.행정안전부는 2025년 출생(등록)자가 25만82...

    3. 3

      65세이상 개인택시기사 10년새 두배…고령 운전사고 80% 늘어

      전국 개인택시 기사 2명 중 1명이 65세 이상 고령자로, 10년 전보다 두 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일 서울 종각역 인근에서 70대 택시기사가 급가속으로 보행자 1명을 숨지게 하고 14명을 다치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