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카오, 카톡 개편에 따른 매출 성장 기대…목표가↑"-NH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래픽=카카오 제공
    그래픽=카카오 제공
    NH투자증권은 카카오에 대해 카카오톡 개편에 따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8만2000원으로 상향했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13일 "상반기 중 오픈채팅 탭 분리에 따른 광고 슬롯 확장, 친구탭 광고 확장, 프로필 영역 개편 등 광고 영역 확대에 따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모빌리티는 택시비 및 콜비 인상에 따른 수혜, 경성크리처와 최악의 악을 준비하고 있는 미디어 사업의 꾸준한 성장이 올해도 기대된다. 카카오는 전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은 인공지능(AI) 사업에서는 Ko-GPT를 활용해 카카오톡 내 비서와 같은 버티컬 서비스로 대응할 예정이다.

    앞서 카카오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매출 1조7700억원, 영업이익 1004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영업이익 960억원)를 충족했다.

    경기 둔화와 데이터센터(IDC) 화재 사건으로 인한 매출 둔화가 불가피하게 나타났으나 인건비 및 마케팅 비용을 컨트롤하면서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에 부합했다.

    안 연구원은 "올 1분기 전체 광고 경기 회복은 어렵겠지만 지난해 4분기 일회성 광고 매출 감소 요인이 제거되며 톡비즈 매출 회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네이버 "춘천 데이터센터 10년 無사고…2분기 세종 센터 준공"

      “10년간 중단 없이 데이터센터 ‘각(閣) 춘천’을 운영한 노하우를 하반기 ‘각 세종’에서도 이어가겠습니다.”정수환 네이버클라우드 IT서비스본부장은 지...

    2. 2

      카카오·코오롱 등 국내 기업, 튀르키예 지진에 '온정의 손길'

      강진 피해를 본 튀르키예·시리아를 향한 국내 기업들의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카카오는 27억원이 넘는 기부금을 모았고, 코오롱그룹은 이재민을 위한 텐트 등 방한용품을 제공했다.카카오는 자사 사회공...

    3. 3

      네이버 데이터센터 들여다보니…"10년 간 '트리플 제로' 운영"

      “10년간 중단없이 데이터센터 ‘각 춘천’을 운영한 노하우를 하반기 ‘각 세종’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