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군산시, 어업인 면세유 인상액 보조금 지원…ℓ당 200원 안팎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군산시, 어업인 면세유 인상액 보조금 지원…ℓ당 200원 안팎
    전북 군산시는 유가 상승에 따른 어업인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면세유 구매비를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지원 단가는 유종별 리터(ℓ)당 경유 290원, 휘발유 207원, 중유 172원이다.

    지원총액(22억여억)이 예산을 초과할 경우 전체 사용량 기준으로 단가를 조정해 지원한다.

    3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4개월간 사용하는 어업용 면세유 구매비 중 인상분이 해당한다.

    대상은 어업용 면세 유류 카드를 발급받은 연근해·내수면 어업 허가 어선, 어획물운반업 등록어선, 어장·양식장 관리선, 양식업·수산 종자생산업 등을 경영하는 어업인이다.

    어업용 면세유 판매 지정기관인 군산시수협을 경유해 3월 말까지 신청서를 내면 된다.

    다만 최근 2년 이내 수산 관계 법령 위반 행정처분, 지방세 및 과태료 등 체납, 어선·양식장 등의 소유자 주소지가 전북도 내가 아닌 경우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시 관계자는 "면세유 지원이 고유가에 따른 어업경비 증가와 인력난, 수산자원 감소 등으로 삼중고를 겪고 있는 어업인의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더 저렴한 전기요금 시대 올까…'3월의 시험대'에 쏠린 관심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국내에서 인공지능(AI)으로 전력 수급을 실시간 계산하고 시간대별 요금을 유연하게 설계하는 ‘영국 옥토퍼스...

    2. 2

      한은, 올해 성장률 1.9~2.0%로 상향 유력

      한국은행이 오는 26일 발표할 수정 경제전망에서 올해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1.8%에서 1.9~2.0%로 상향 조정할 것으로 전망된다. 반도체 경기 호조와 수출 개선, 내수 회복, 주가 상승...

    3. 3

      "부자같지만 현금은 없어"…은행 문턱 넘나드는 '좀비' 정체

      소득에 비해 과도한 부채를 일으킨 '좀비 차주'가 늘어나면서 소비가 구조적으로 둔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연체하지 않고 빚을 꾸준히 상환하면서 금융불안이 확대되지는 않고 있지만 소비를 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