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주시 은행 지점에 흉기 강도…직원이 쫓아가 검거 도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찰, 특수강도 혐의로 구속영장 신청 방침
    공주시 은행 지점에 흉기 강도…직원이 쫓아가 검거 도와
    충남 공주시에서 은행 직원이 흉기로 위협하며 돈을 빼앗아 달아나는 40대를 쫓아가 오토바이를 넘어뜨리는 등 긴급 대응해 검거에 도움을 줬다.

    1일 공주경찰서와 세종충남농협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30분께 공주시 한 농협은행 지점에 검정 마스크에 모자를 쓴 A(40)씨가 들어와 흉기로 직원을 위협했다.

    그는 창구와 서랍에 있던 현금 3천700만원을 가방에 넣은 뒤 미리 준비한 오토바이를 타고 달아나기 시작했다.

    이에 은행의 B계장(40)는 바로 뒤따라 나갔고, 그는 A씨가 타고 있던 오토바이를 손으로 밀어 넘어뜨렸다.

    A씨가 오토바이를 세워 다시 출발했으나 B계장은 뒤따라가 오토바이를 다시 넘어뜨렸다.

    은행 점장 C씨도 합세해 A씨에게 돈 가방을 달라고 했고, 결국 A씨는 가방을 두고 달아났다.

    곧이어 직원이 버튼으로 누른 긴급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도착해 달아나던 A씨를 붙잡았다.

    B계장은 "조합원들이 힘들게 모아 맡긴 돈을 꼭 지켜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평소 은행강도 상황 모의훈련을 했던 점이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자세한 경위를 조사하고 특수강도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도박 빚이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며 "은행 직원이 검거에 큰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텅스텐 섞인 '가짜 금' 돌아다닌다…종로 금은방 '발칵'

      최근 금값이 치솟자 이물질을 섞어 함량을 속인 ‘가짜 금’이 국내에 유통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과거 금값이 오를 때마다 가짜 금이 논란이 되긴 했지만 이번에는 은, 주석 등이 아니라 비파괴검사로...

    2. 2

      [부고] 최숙경 이화여대 사범대학 명예교수 별세 外

      ▶최숙경 이화여대 사범대학 명예교수 별세, 박소영 라이스대 음대 교수·박소정씨·박형준 삼성디스플레이 부장 모친상, 임하진씨 장모상, 강하원 삼성E&A 수석변호사 시모상=9일 서울성모병원 발인...

    3. 3

      [인사] 국가데이터처

      ◈국가데이터처◎승진<고위공무원>▷통계서비스국장 우영제 ▷국가데이터기획협력관 박상영▷국가데이터허브정책관 정동욱◎전보<고위공무원>▷통계정책국장 김보경▷경인지방데이터청장 송영선▷동북지방데이터청장 안형익<과장급>▷대변인 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