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신라호텔서울 다이너스티홀에서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소비자조사를 통해 선정하는 브랜드 어워드이다.

2022년 10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 진행한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으로 선정했다. 21회를 맞은 이번 조사는 온라인 및 일대일 전화설문을 통해 진행하였으며 조사 건수는 3,567,031건을 기록했다.

다음은 건강/스포츠·레저·여행 산업군 수상브랜드의 인터뷰이다.

[영상]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건강/스포츠,레저,여행


케어센스(혈당측정기 부문) – 이재숙 상무
저희 아이센스의 대표 브랜드인 케어센스는 당뇨인들이 사용하는 혈당 측정기 브랜드인데요. 처음,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로 선정돼서 이 자리에 섰던 게 어느새 12년 전이라고 하네요. 케어센스가 10년을 넘어 12번째 수상을 하게 되어서 너무 영광스럽게 생각하고요. 소비자들이 인정해주고 사랑해주는 만큼 글로벌 퍼스트브랜드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계속 많은 응원 부탁드리고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케어센스 파이팅입니다.

판콜에스(감기약 부문) – 박희범 이사
판콜이 나온 지가 50년이 좀 넘었습니다. 그동안 이제 한국의 대표 감기약으로서 인지도를 높이고 하는데에 많이 노력해 왔는데요. 최근에 코로나19에 독감까지 많이 유행하는데, 저희 판콜이 아픈 환자들에게 더 도움 드릴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세라젬(의료기기 부문) – 이승현 상무
먼저 5년 연속 의료기기 부문 1위 수상의 영예를 주신 분들께 감사 인사드리고요. 세라젬은 집에서 쉽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홈 헬스케어 의료가전과 휴식가전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글로벌 특허와 기술력, 고객 중심 서비스가 기반이었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앞으로 더 좋은 제품과 더 좋은 서비스로 세라젬의 브랜드 슬로건처럼 ‘좋은 삶의 시작’에 항상 세라젬이 있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잇치(잇몸치료제 부문) – 박희범 이사
잇치가 올해로 이제 10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잇몸약 시장에는 굉장히 전통적인 강자들이 많습니다. 잇치가 강자를 넘어 1위를,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서 굉장히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더욱더 잘하라는 말씀으로 알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노스피크(캠핑용품 부문) – 김경진 차장
먼저 3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되게 감회가 깊은데요. 노스피크는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는 차별화된 사후관리 서비스와 제조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분들께 좀 더 편리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캠핑 경험을 만들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웰킵스(보건용마스크 부문) – 박종한 회장
저희 회사의 슬로건이 “Stay Well, Always Welkeeps”입니다. ‘당신이 원하는 건강한 삶, 그 곁에 언제나 웰킵스’라는 뜻인데요. 저희 웰킵스가 지금까지 마스크 전문 회사였다면 앞으로는 더 나아가서 위생·건강·안전을 대표하는 라이프케어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는게 저희의 목표입니다. 위대한 도전을 향해서 끝없이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스터바이옴 지노마스터(질건강유산균 부문) – 황세희 이사
저희 지노마스터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2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희 지노 마스터는 50억 유산균을 보장하는 것과 인체 적용 시험에서 15일안에 효과가 나온다는 원료의 우수성과 차별성으로 많은 소비자분들께 이런 사랑을 받게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소비자분들이 지노마스터를 경험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23년에도 더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겠습니다.

메디폼(습윤드레싱 부문) – 한국먼디파마 조성운 대표, 제네웰 한상덕 대표
상처 드레싱의 고유명사가 된 저희 메디폼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돼서 굉장한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고요. 앞으로 상처 습윤드레싱 시장에서 저희 메디폼이 먼디파마와 제네웰과의 협력을 통해서 독창적으로 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선도해 나가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계속하겠습니다.

저희 메디폼은 제네웰이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한 제품입니다. 그동안 20년 동안 꾸준히 고객 여러분들이 사랑해주시고 신뢰해주신 아이템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고 이를 위해서 많은 연구개발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소비자분들이 모두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기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비에날씬(다이어트유산균 부문) – 최지만 팀장
에이스바이옴은 국내 최초로 기능성 유산균 시장에 다이어트 유산균 BNR17을 소개했습니다. 소비자분들께서 많이 사랑해 주신 덕분에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경쟁력 있는 유산균으로서, 소비자분들께서 직접 체험해 보시고 또 그만큼 더 사랑을 해 주고 계신 것 같습니다. 올해도 그러한 사랑을 계속 받을 수 있도록, 더욱더 열심히 노력하고 연구 개발에도 많은 투자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