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신라호텔서울 다이너스티홀에서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한 해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소비자조사를 통해 선정하는 브랜드 어워드이다.

2022년 10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 진행한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으로 선정했다. 21회를 맞은 이번 조사는 온라인 및 일대일 전화설문을 통해 진행하였으며 조사 건수는 3,567,031건을 기록했다.

다음은 뷰티 산업군 수상브랜드의 인터뷰이다.

[영상]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 뷰티 부문 수상자 인터뷰


세레니끄(에스테틱샵 부문) – 이용진 매니저
먼저 7년 연속으로 수상을 하게 됐는데 저희 브랜드를 선택해 주신 고객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해드립니다. 2023년 새해에도 저희 고객님들께 더 좋은 서비스와 편안한 휴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보나쥬르(천연화장품 부문) – 김다해 대표이사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6년 연속 받게 돼서 너무 뜻깊습니다. 많은 고객분들 그리고 고객 만족을 위해서 항상 힘써주시고 계시는 저희 보나쥬르 임직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보나쥬르는 우수한 천연 화장품과 비건 화장품을 생산하기 위해서 항상 노력을 하고 있고요. 자연에서 얻은 건강함을 전달하고자 하는 사명을 가지고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조금 더 높은 성과를 올릴 수 있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서 활약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킨1004(저자극스킨케어 부문) – 나동혁 팀장
4년 전에 직원 6명이 브랜드를 한번 성공시켜보자는 의지를 다졌습니다. 4년이 지난 지금, 저희가 10배 이상 성장한 것을 보면서 다시 한번 저희의 이런 도전을 앞으로도 계속 이어 나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스쁘아(색조화장품 부문) – 이연정 대표
작년 한 해는 에스쁘아 브랜드가 고객의 세분화된 니즈를 반영하면서 많은 카테고리의 수상을 기록했는데요. 브랜드 최초로 남성 앰배서더인 ‘샤이니 키’를 를 기용하면서 콘텐츠를 통한 소통들이 작년 한 해 동안 고객과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고 생각이 듭니다.

2023년, 올해도 에스쁘아의 독보적인 그리고 빛나는 마케팅 활동을 많이 할 테니 응원과 관심 격려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뮤즈(비건메이크업 부문) – 박가혜 매니저
저희 어뮤즈는 웰니스와 비건 브랜드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성을 가장 중심의 가치로 놓고 MZ 세대에게 진정성을 발신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올해의 경우에는 일본이나 미국 팬들을 확보하기 위해서 더 진정성 있는 제품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진정성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롤프 L.O.R.P(기능성화장품 부문) – 김종규 대표이사
저는 투에버 대표이사 김종규입니다. 올해 새해 벽두부터 대한민국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됐습니다. 반가운 소식을 바탕으로 우리 롤프를 자랑하는 투에버가 최고의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킨1004(비건스킨케어 부문) – 나동혁 팀장
안녕하세요. 스킨천사에서 마케팅 담당하고 있는 나동혁입니다. 저희가 작년에 좋은 원료를 바탕으로 많은 라인업들을 출시했습니다.또 비건 인증을 받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했는데요. 다행히 소비자들께서 인정을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어뮤즈(립메이크업 부문) – 구슬기 과장
먼저 이런 큰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요. K-뷰티 시장이 요즘 정말 경쟁이 치열하고 점점 심화되고 있는데, 어뮤즈가 립 메이크업 부문에서 수상을 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큰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상을 계기로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그리고 세계 최고의 No.1 뷰티 브랜드가 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울트라브이(안티에이징 부문) – 이준석 상무
울트라브이를 이데베논 앰플로 1,600만병 정도 판매를 했고 전 세계 약 20개국 정도 수출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지금 현재 국내에 판매도 하고 있지만, 중국, 싱가포르 특히 유럽 쪽으로 판매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안티에이징을 계속 알리고 있는 울트라브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