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원 방송작가·문예창작예술계열 졸업생 조동환 작가, ‘롯데마스터프로젝트공모전’ 대상 수상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 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인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방송작가·문예창작예술계열 조동환 졸업생이 롯데컬처웍스(대표 최병환)와 바른손스튜디오(대표 안은미)가 공동주최로 진행한 ‘롯데 마스터 프로젝트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조동환 졸업생이 대상을 수상한 롯데 마스터 프로젝트 공모전은 영상 콘텐츠의 장르적 다양성을 도모하고 보다 흥미롭고 참신한 액션 콘텐츠를 발굴하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롯데컬처웍스 본사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향경’이란 작품으로 대상을 수상한 조동환 작가는 “계속 집필할 수 있도록 용기를 줘서 감사하고 좋은 작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향경’을 포함한 수상작은 장르적 매력이 살아있고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어온 바른손스튜디오와 협업을 통해 영상화가 추진될 예정이다.

한국예술원 방송작가·문예창작예술계열에서는 현직 작가들의 생생한 강의를 통해 재학생과 예비 작가들의 데뷔를 돕고 있다. SBS 드라마극본공모 최우수작인 2부작 특집드라마 ‘아까딴유’와 2부작 장편소설 ‘아내’와 ‘힙합에 바친다’의 작가 김한석 교수, 시집 ‘벽화’, ‘게임광’, 시론집 ‘우주문학의 카오스모스’의 시인 김영산 교수, ‘시사터치 코미디파일’, ‘연예가중계’, ‘스타 특강쇼’ 작가 이수연 교수, ‘출발! 모닝와이드’, ‘극한직업’, ‘명의’ 작가 신민정 교수, ‘VJ특공대’, ‘EBS 한국기행’ 작가 김연정 교수, 웹소설 ‘이것이 법이다’, ‘비정규직 매니저’, ‘천직이 프로파일러’의 웹소설 작가 박기원(자카예프) 교수 등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미니시리즈드라마 ‘갯마을 차차차’를 집필한 신하은 작가, 예능프로그램 ‘한끼줍쇼’, ‘슈가맨’, ‘하트시그널’의 신여진 예능작가 등이 특강을 개최해 문예창작학과 지망생들 및 예비 작가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3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일반전형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모집 전형 기간에 합격하고 입학하는 학생 전원에겐 대폭적인 장학금이 지급된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