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IT학부, IT예비대학 제1회 명사특강 ‘디지털 대항해시대의 신대륙 발견’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IT학부는 ‘디지털 대항해시대의 신대륙 발견’이라는 주제로 2023년 IT학부 및 정보보호대학원 예비 신편입생·재학생 대상 명사 특강을 오는 1월 28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제35대 과기정통부 임혜숙 장관의 ‘디지털 대항해시대의 신대륙 발견’이라는 주제 발표로 시작한다. 20대부터 60대의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세종사이버대 IT학부 및 정보보호대학원 재학생과 예비 신편입생의 2023년 봄학기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고 각 전공 분야별 전문가로서의 성장을 위한 경력 목표 설정을 지원하게 된다.

유혜정 세종사이버대 IT학부장은 “이번 특강은 IT학부와 정보보호대학원 재학생의 IT기술 변화에 대한 이해와 이에 따라 새로운 비전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돕고 2023년 봄학기 IT학부 예비 신편입생의 조기 적응과 함께 디지털 인재로의 성장을 위한 동기 부여 차원에서 캠퍼스 초청 기반으로 진행된다”며 “특강을 통해 얻은 통찰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전공 분야에서의 목표 설정 및 학업 포토폴리오 설계를 지원할 수 있도록, IT 학부내 각 학과별로 신편입생과 재학생간 상견례를 겸한 네트워킹, 성공적인 대학 생활 설계를 위한 수강 포토폴리오 상담, 진로 설계를 위한 대학원 행사 등 다양한 행사가 학과별로 연이어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 신설된 IT학부 예비대학 프로그램과 연계한 제1회 명사특강인 만큼 특별한 기회가 되도록 준비했으며, 참여자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기반으로 향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IT학부 예비대학 프로그램은 사이버대학이라는 새로운 환경 속에서 신편입생들이 어떤 마음가짐으로 학업과 생활을 준비해야 성공적인 대학 생활을 영위하고 졸업에 이르는 전체 과정을 설계할 수 있는지에 대해 개인화된 도움을 주기 위해 새롭게 개설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IT학부 자격증 아카데미와 함께 IT학부 차원에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학습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새롭게 개설됐다.

세종사이버대 IT학부는 4차 산업혁명시대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컴퓨터·AI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로 구성돼 있다.

특히 2023년 신편입생과 재학생들의 발전적 도전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월 11일 국가 자격증 특강을 연이어 개최하는 등 IT학부 및 정보보호대학원 교수진과 재학생, 예비 신편입생들의 소통과 교류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는 오는 2월 14일까지 2023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세종사이버대 IT학부 컴퓨터·AI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에 주목하는 고졸자 이상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일반, 산업체, 군위탁 전형으로

자신의 환경에 따른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