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윤 대통령, 구룡마을 화재에 "인력·장비 총동원해 진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20일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 화재와 관련해 "행안부 장관을 중심으로 소방당국에서 가용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해 화재 진압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세계지식포럼(WEF·다보스포럼) 참석 차 스위스를 방문 중인 윤 대통령이 이날 현지에서 이같은 긴급 지시를 내렸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자체 등에서 가용수단을 동원해 주민대피를 유도하고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철저를 기하라"고 당부했다.

    이날 오전 6시28분께 서울 강남구 개포동 구룡마을 4구역 주택에서 큰 화재가 발생해 소방당국이 진화 중이다.

    소방당국은 오전 7시17분께 450∼500명을 대피시켰다. 강남구청에 따르면 구룡마을에는 약 666가구가 살고 있다.

    ADVERTISEMENT

    1. 1

      강남구 구룡마을서 큰 불…주민 500명 긴급 대피

      20일 오전 6시28분께 서울 강남구 개포동 구룡마을 4구역 주택에서 큰 화재가 발생해 소방당국이 진화 중이다. 소방당국은 오전 7시17분께 450∼500명을 대피시켰다. 강남구청에 따르면 구룡마을에는 약 6...

    2. 2

      [속보] 검찰, '블랙리스트 의혹' 전 산업·과기·통일장관 기소

      검찰이 백운규(58)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조명균(65) 전 통일부 장관, 유영민(71) 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재판에 넘겼다. 조현옥(66) 전 인사수석비서관과 김봉준(55) 전 인사비서관 등 당...

    3. 3

      [속보] BNK금융지주 차기 회장 후보에 빈대인 확정

      BNK금융지주 차기 회장 후보에 빈대인 확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