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검찰, '위례·대장동 의혹' 이재명에 소환 통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연합뉴스
    서울중앙지검이 '위례·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의 정점으로 지목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게 소환을 통보했다.

    1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엄희준 부장검사)·3부(강백신 부장검사)는 이 대표 측에 배임·부패방지법 위반 등 혐의로 설 이후 출석해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했다.

    검찰은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과 관련해 성남시장으로서 최종 결정권을 행사한 이 대표가 민간업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해 4천40억원의 막대한 수익을 챙기게 하고 그만큼 성남시에 손해를 입혔다고 의심하고 있다.

    검찰은 측근인 정진상 당시 성남시장 정책비서관 등 측근들이 대장동 민간업자들 측에서 428억원을 받는 대가로 사업상 편의를 제공하고, 각종 선거 자금을 지원받은 과정에도 이 대표의 개입이 있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위례 신도시 사업과 관련해서도 2013년 정진상 당시 비서관 등이 내부 정보를 민간업자에게 흘려 사업자로 선정되게 하는 과정에 관여 또는 묵인한 것으로 보고 있다.

    ADVERTISEMENT

    1. 1

      [속보] '파친코', 美 크리틱스초이스 최우수 외국어 드라마상

      애플TV+ 드라마 '파친코'가 미국 크리틱스초이스 시상식에서 최우수 외국어 드라마상을 수상했다.크리틱스초이스협회(CCA)는 15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제28회 크리틱스초이스어워...

    2. 2

      [속보] 신규확진 1만4144명…월요일 기준 12주 만에 최저

      16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만4144명으로 집계됐다. 누적 확진자는 2982만1035명이다.월요일 발표 기준으로 지난해 10월24일(1만4296명) 이후 12주 만에 가장 적은 것으로 집계됐다...

    3. 3

      [속보] 로이터 "추락한 네팔 항공기서 시신 최소 40구 수습"

      [속보] 로이터 "추락한 네팔 항공기서 시신 최소 40구 수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