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컬리, 홍콩티비몰 입점..."중화권 시장 확장 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컬리, 홍콩티비몰 입점..."중화권 시장 확장 기대"
    컬리는 홍콩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홍콩티비몰(HKTVmall)에 마켓컬리 브랜드관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컬리의 해외 시장 진출은 지난해 8월 싱가포르 레드마트 입점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홍콩티비몰은 홍콩 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종합 온라인 쇼핑몰이다. 특히 식품 카테고리는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크다.

    자체 콜드체인 시스템을 활용한 냉장·냉동 배송 서비스가 강점으로, 홍콩 전역은 물론 마카오 지역까지 배송 범위를 확장했다.

    컬리는 홍콩티비몰 마켓컬리 브랜드관에서 우선 인기 냉동 간편식 14개를 선보인다. 이연복의 목란 짜장면, 광화문 미진 비빔 메밀 등 컬리온리로 선보이는 레스토랑 간편식(RMR)이 대표적이다.

    컬리 PB 상품인 컬리스 찐만두, 미자언니네 김치치즈전 반죽, 미트클레버 춘천 닭갈비 등 한식도 소개한다. 간식류로 카페 아모제 고구마 맛탕, 밀클레버 미니붕어빵 등 인기 메뉴도 엄선했다.

    향후 양사는 꾸준한 협력을 통해 판매 상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컬리는 싱가포르 레드마트에 이어 이번 홍콩티비몰 입점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가속도가 붙게 됐다. 회사 측은 특히 홍콩이 중국으로 가는 관문이라는 특징이 있는 만큼 향후 컬리의 중국·중화권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앞으로도 꾸준한 협력을 통해 해외 시장에 더욱 다양하고 우수한 K-푸드 제품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예원기자 yen88@wowtv.co.kr

    ADVERTISEMENT

    1. 1

      "고객이 우선"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철학…글로벌 수상으로 입증

      현대자동차그룹이 2025년 연말 글로벌 주요 기관으로부터 안전성과 상품성을 잇따라 인정받으며 주목받고 있다. 사용자 경험을 중시하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라는 평가다.24일 업계에 따르면&nbs...

    2. 2

      HD한국조선해양, 지멘스와 '선박 설계-생산 통합 플랫폼' 구축한다

      HD한국조선해양이 선박 설계부터 생산까지 전 과정을 하나의 데이터로 연결하는 '통합 플랫폼’ 구축을 위해 글로벌 기업 지멘스와 손잡는다. 지멘스와 함께 조선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로 했다...

    3. 3

      이철웅 놀유니버스 대표 "K컬처 기반 글로벌 여가 생태계 만든다"

      "K-컬처 기반의 글로벌 여가 생태계를 새롭게 만들어 가겠습니다."이철웅 놀유니버스 대표는 24일 서울 용산구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인사이드 K-Vibe 미디어 이벤트'에서 "고객의 행동에서 쌓이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