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폐공사, 간편인증서비스 인기 몰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조폐공사는 지난 2021년 구축한 간편인증서비스를 이용하는 수요처가 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공공웹사이트 55곳이 간편인증 서비스를 추가로 진행해 정부24 등 총 110개의 공공 웹사이트에 간편인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민간 인증서도 최초 5곳에서 12개로 늘어났다.

    조폐공사는 지난 2020년 행정안전부와 ‘전자서명인증 공통 기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듬해 공공성과 전문성을 보유한 전자서명 전문기관으로 지정받아 국민의 편의 제고를 위해 전자서명 전문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간편인증은 지난 2020년 전자서명법이 개정돼 공인인증서의 독점적 지위가 폐지됐고, 민간인증서도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게 됐다.

    국민들이 안전하고, 다양한 인증서를 공공 웹사이트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네이버, 카카오, 통신사 PASS 등 민간 인증서를 하나의 묶음으로 구성한 공통 기반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조폐공사는 기존 설치형에 서비스 중계형 연계 방식을 추가, 대규모 트래픽과 운영 특수성이 요구되는 정부 기관의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조폐공사 관계자는 “올해 말까지 180개(누적) 이상의 공공 웹사이트에 간편인증을 확산해 보다 많은 전자정부 서비스를 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폐공사, 올 ICT 부문 매출 1000억원 달성 목표

      한국조폐공사가 올해 ICT 부문 매출 1000억 원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방탄소년단 기념 메달의 해외 판매를 본격 추진하고, 위변조 방지 기술이 적용된 고품질의 기념 우표 사업을 통해 우표의 르네상스 시대도 열 계획...

    2. 2

      조폐공사, BTS 데뷔 10주년 기념 메달 8만7777개 출시

      한국조폐공사는 그룹 방탄소년단(BTS) 데뷔 10주년을 맞아 공식 기념 메달(사진)을 16일 출시했다. 메달 앞면에는 방탄소년단 영문명인 ‘BTS’와 멤버들의 영문 이름을 새겼고, 양 측면에는 ...

    3. 3

      '396만원짜리 한정판' BTS 10주년 기념 공식메달 나왔다

      한국조폐공사는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을 맞아 차별화된 디자인과 최첨단 압인 기술을 적용한 공식 기념 메달을 16일 국내·외에서 동시에 출시했다.조폐공사와 하이브는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을 축하하고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