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시, 직업훈련생 2284명 모집…자립준비청년 정원외 선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 직업훈련생 2284명 모집…자립준비청년 정원외 선발
    서울시는 3개 기술교육원 4개 캠퍼스에서 올해 상반기 직업교육훈련생 2천284명을 다음 달 17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서울시 직업훈련교육생은 서울산업 수요에 맞는 인력을 양성하고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의 기술교육과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제도다.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과정별 모집인원은 정규과정 73개 학과 1천903명, 단기과정 14개 학과 381명이다.

    시는 올해 빅데이터 분석·K-뷰티 등 유망 분야 5개 학과를 신설하고, 실내건축산업기사·바이오화학제품제조산업기사 등 과정평가형 자격 과정 5개 분야를 추가했다.

    단기 집중교육을 받은 후 조기 취업할 수 있도록 12개 학과는 훈련 기간을 1년에서 6개월로 단축했다.

    훈련생 정원의 30%는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우선 선발한다.

    또 정원 외로 자립준비청년을 모집해 홀로서기를 지원한다.

    훈련에 필요한 수강료, 교재비 등 교육 훈련비는 전액 무료이고 수강 기간 국가기술자격시험을 치르는 경우 기능검정료를 지원한다.

    하루 5교시 이상 교육이 진행될 경우 식사를 제공한다.

    수료생은 사후 관리를 통해 취·창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아울러 경기 군포시에 있는 남부캠퍼스를 활성화하고, 군포시와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중부·남부기술교육원 남부캠퍼스에서 가구디자인·조경관리 등 9개 훈련 과정에 참여할 만 18세 이상 군포시민 위탁교육 훈련생을 모집한다.

    지원하고 싶은 시민은 필요한 서류를 갖춰 각 기술교육원에 방문하거나 기술교육원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각 기술교육원이나 다산콜센터(☎ 120)로 문의하면 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보수 통합하라' 목소리에…장예찬·박민영 "잘못 덮어선 안 돼"

      국민의힘 장예찬 여의도연구원 부원장과 박민영 미디어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강성 기조를 비판하며 한동훈 전 대표, 유승민 전 의원,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 등과의 '보수 대통합' 필요성을 역설한 한 매체 ...

    2. 2

      [단독] 민중당 "마두로 석방하라"…美 대사관 찾아간다

      극좌 성향의 정당인 민중민주당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석방을 요청하기 위해 5일 서울 광화문에 있는 주한 미국 대사관을 방문한다. 공식 정당이 마두로 대통령 축출 건으로 미국 대사관을 방문하는 건 이번...

    3. 3

      "임신 중에도 괴롭혀"…野, 이혜훈 갑질 추가 폭로

      "극심한 정신적 압박으로 유산의 위기까지 겪어야 했다."이재명 정부의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으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에 대한 추가 갑질 폭로가 5일 나왔다. 국민의힘 당협위원장 시절 임신 중인 구의원에게 폭언과 갑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