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투자증권, 글로벌 주식 등 분산 투자…안정적 수익 추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바른지구 OCIO 자산배분 펀드'
    NH투자증권, 글로벌 주식 등 분산 투자…안정적 수익 추구
    증시가 흔들리면서 펀드 투자자들의 우려도 커지고 있다. NH투자증권은 전문 OCIO(외부위탁운용관리) 서비스를 공모펀드로 구현한 ‘올바른지구 OCIO 자산배분 펀드’를 추천했다.

    이 펀드는 중장기적으로 목표 수익률에 안정적으로 도달할 수 있도록 여러 자산에 분산 투자하는 상품이다. 글로벌 주식, 글로벌 채권, 글로벌 대체투자 등에 나눠 투자하면서 경기 국면에 맞게 비중을 조절해 갈 수 있는 구조로 돼 있다. 자금 마련을 위해 돈을 모으고 싶은 일반 투자자와 현금성 자산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고 싶은 일반 기업에 적합한 펀드라는 설명이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금리가 인상되고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커지며 여러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방법이 각광받고 있다”며 “이 펀드는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으로 시장 상황 및 전망 등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ESG 요소도 고려했다. 다만 ESG 테마형 펀드가 아닌 ESG 요소를 통합적으로 고려한 펀드라는 게 NH 측 설명이다. 미국 등 글로벌 펀드들은 ESG 테마형 펀드가 아니더라도 투자 종목을 고려할 때 ESG 요소를 사용한다. ‘올바른지구 OCIO 자산배분 펀드’의 경우 유럽 1위 자산운용사이자 글로벌 ESG 선두 운용사인 아문디의 자산배분 전략과 ESG 선별 프로세스를 이용한다.

    전문 OCIO 서비스를 공모펀드로 구현한 것도 특징이다. OCIO란 자산운용사들이 연기금 및 대형 법인 등의 자산을 위탁받아 운용하는 특화 서비스를 말한다. OCIO 펀드를 통해 일반 투자자도 자금 운용의 안정성과 수익성을 투명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펀드는 3년 이상 중장기로 투자 시 예금 금리 두 배 이상의 연 수익률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지난해 3월 출시된 뒤 ‘올바른지구 OCIO 자산배분 펀드’의 현재까지 수익률은 11.62%다.

    성상훈 기자 uphoo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투증권, 우량 채권에 선별 투자…안정·수익성 동시 추구

      불확실한 시장 환경 속에서도 안정성과 수익성을 모두 잡을 수 있는 펀드 상품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고품질 채권을 선별해 투자하는 ‘한국투자 크레딧포커스 ESG펀드’를 ...

    2. 2

      신한투자증권, 자녀 증여자산 관리…장기 성장주 분산투자

      신한투자증권은 자녀에게 자산을 사전 증여하는 투자자를 위한 상품으로 ‘신한 영앤리치 증여랩’을 추천했다. 미래 기업에 선제적으로 투자함으로써 증여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신...

    3. 3

      중국 인터넷 기업에 봄날 올까

      지난 2년간 하락세를 보였던 중국 인터넷·미디어·전자상거래 기업들의 주가가 올 들어 큰 폭으로 오르고 있다. 이들 기업이 과거의 영광을 되찾을 수 있을까.전자상거래의 경우 산업 자체의 성장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