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TS 정국, ‘드리머스’ 식지 않는 인기…뮤빗 이달의 HIT 등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TS 정국, ‘드리머스’ 식지 않는 인기…뮤빗 이달의 HIT 등극


    그룹 BTS 멤버 정국의 인기 열풍이 여전히 뜨겁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Mubeat) 팬덤실험실이 아티스트 리포트 12월 호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카타르 월드컵 주제가 ‘Dreamers’로 화제의 중심에 선 정국(방탄소년단)과 신곡 ‘Cheshire’ 무대를 글로벌 시상식 MAMA에서 첫 공개한 그룹 있지(ITZY)가 이달의 HIT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정국은 2022 카타르 월드컵의 공식 사운드트랙인 ‘드리머스(Dreamers)’를 직접 가창해 전 세계인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도전과 투지의 월드컵 정신과 꿈꾸는 자들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노래한 이 곡은 빌보드, 아이튠즈, 유튜브 등 각종 차트에서 연일 호성적을 기록하며 인기를 지속하고 있다.

    특히 정국은 사상 최초로 겨울에 아랍 지역에서 열리는 이번 월드컵의 개막식 무대에 올라 ‘드리머스’를 직접 열창해 케이팝의 위상을 드높였다. CNN 스포츠는 ‘2022 월드컵 베스트 포토’로 이 장면을 꼽아 음악을 넘어 더 큰 분야인 ‘문화’를 선도하는 정국의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케이팝 대세 걸그룹 ‘있지’는 지난달 30일 미니 앨범 ‘Cheshire’를 발매하며 화려한 컴백을 알렸다. 한터차트 기준 초동 판매량 자체 최고 성적을 기록한 있지는 역대급 비주얼과 퍼포먼스로 연말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일정 기간 동안 주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준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라이징 아티스트’ 부문에는 그룹 세븐틴과 시크릿 넘버가 이름을 올렸다. 세븐틴의 따스하고 달콤한 ‘드림(Dream)’과 시크릿 넘버의 솔직하고 과감한 ‘TAP(탭)’은 각각의 매력으로 팬덤을 결집시키며 인기 상승세를 보였다.

    뮤빗 팬덤실험실의 아티스트 리포트는 한 달간 집계된 뮤빗 내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월 발간되는 보고서이다. 뮤빗 앱 내 ‘동영상 차트’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및 뮤빗 내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기준으로 점수가 집계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ADVERTISEMENT

    1. 1

      카리브해 긴장고조에…WTI 닷새째 상승세 [오늘의 유가]

      국제 유가가 5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겨냥해 "물러나는 게 좋을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양국 간 갈등이 고조됐고, 이에 따른 원유 공급 차질 우려가 유가...

    2. 2

      [포토] 환율 구두 개입에 30원 넘게 급락

      24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 현황판 원/달러환율이 표시되고 있다. 이날 원/달러환율은 정부의 환율 대책과 당국의 구두 개입에 30원 넘게 급락했다.최혁 기자

    3. 3

      금감원 신임 부원장에 김성욱·박지선·황선오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취임 후 첫 임원 인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처 부원장보 두 명을 모두 신임 부원장으로 발탁했다. 이 원장의 소비자 보호 강화 의지가 담겼다는 해석이 나온다.금감원은 24일 부원장 3명과 부원장보 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