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이지스, 500만불 수출탑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글로벌 복층유리 생산설비 시장서 두각…코스닥 상장 목표
    광주광역시에 본사를 둔 아이지스 공장 외부 전경. 아이지스 제공
    광주광역시에 본사를 둔 아이지스 공장 외부 전경. 아이지스 제공
    광주광역시의 유리 가공설비 전문제조 기업인 아이지스(대표 김남진)는 지난해 300만불 수출탑 수상에 이어 올해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행사에서 50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이지스는 원판 유리를 이용해 건축물에 사용되는 복층(이중) 유리 생산 및 가공하는 기계(로봇) 장비와 생산공정 판매를 주력으로 삼고 있다.

    자동 라벨 부착기, 레이저 마킹 장비, 가스충전 측정기 등 모든 복층 유리의 품질을 검사하는 첨단 장비도 생산해 유리 가공업계에서 기술력을 지닌 것으로 평가받는다.

    아이지스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영국을 중심으로 중동까지 전 세계 10여 개국에 장비 수출을 이어가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세계 경제가 힘든 상황에서도 단 1년 만에 수출액 170% 성장을 이뤄냈다"며 "생산하는 제품의 부품은 대부분 광주시 인근의 협력 업체로부터 부품을 공급받아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고 말했다.

    2006년 창립한 아이지스는 4건의 특허와 1건의 기술특허를 출원했다.

    2019년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인증받았고, 2020년엔 '스마트 팩토리' 공급업체로 선정됐다.

    이 회사는 국내 관련 업계 가운데 처음으로 자동 실링 로봇과 가스 필링 기능을 개발했다.

    올해 매출 목표는 141억원(추정치)이다.

    김남진 대표는 "앞으로 전 세계 복층유리 생산설비 시장에서 존재감을 더욱 높여 나가겠다"며 "광주에 본사를 둔 업체로서 기업공개(IPO)를 통해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광주=임동률 기자

    ADVERTISEMENT

    1. 1

      광주, 여성 장애인 지원단체 공모

      광주광역시는 여성 장애인 교육지원 및 가사도우미 사업을 수행할 기관을 20일까지 공모한다. 주요 사업은 상담 및 사례관리, 역량 강화 교육, 자조 모임 활성화 등으로 2곳을 모집해 종사자 인원에 따라 차등 지원할 예...

    2. 2

      광주 "수돗물 40% 절감한 가구…수도요금 최대 13% 줄여준다"

      광주광역시는 수돗물을 전년 대비 40%까지 절감한 가구를 대상으로 최고 13%까지 요금을 줄여준다고 12일 밝혔다. 광주시는 수도 급수 조례 및 시행규칙을 개정하고 요금 감면 제도를 한시적으로 시행하기로 했다. 상수...

    3. 3

      광주글로벌모터스, 품질경영 대상 수상

      광주글로벌모터스(GGM)는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22 글로벌스탠더드경영 대상' 시상식에서 품질경영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품질경영 대상은 '전략적 품질경영 계획 및 성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