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해수부·기아, 블루카본 협력 업무협약…갯벌 식생 복원키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수부·기아, 블루카본 협력 업무협약…갯벌 식생 복원키로
    해양수산부는 28일 기아와 '블루카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승환 해수부 장관과 송호성 기아 사장이 참석했다.

    정부는 탄소중립 등 해양수산 분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갯벌 복원, 바다숲 조성 확대 등을 통한 블루카본 증진사업을 주요 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다.

    블루카본은 갯벌·잘피·염생식물 등 연안에 서식하는 식물과 퇴적물 등 해양생태계가 흡수하는 탄소를 의미한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유휴 갯벌에 염생식물 군락지를 조성·복원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갯벌의 탄소 흡수력을 최대 70%까지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수부는 서산 가로림만, 태안 근소만, 신안 북부권역, 제주 성산읍 등 시범사업 4곳을 시작으로 2050년까지 660㎢의 염습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민간의 역할과 참여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추진되는 민·관 협력사업이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 추진에 민간이 참여하는 선도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현대 유니콘즈 왕조 이끈 '전천후 투수' 전준호 별세

      2006년 한국프로야구(KBO) 승률왕을 차지한 ‘전천후 투수’ 전준호 전 부천고 코치가 1일 별세했다. 향년 50세.연합뉴스에 따르면 전준호 전 코치는 폐암으로 투병하다가 최근 급격하게 병세가...

    2. 2

      이혜훈 측, 폭언 피해자에 직접 사과할 의향 밝혀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측이 국회의원 시절 당시 인턴 보좌관에게 폭언한 걸 직접 사과할 방안을 고민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1일 뉴스1에 따르면 이 후보자 측 관계자는 “소리치거나 그랬으면 사과를 해...

    3. 3

      직장갑질119 "이혜훈 폭언은 명백한 직장 내 괴롭힘…임명 반대"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의 폭언 녹취에 대해 직장갑질119는 1일 “명백한 직장 내 괴롭힘”이라며 장관 임명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냈다.직장갑질119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권한의 우위를 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