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과기정통부, 기후대응 기술개발기본계획 첫 공청회서 의견수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과기정통부, 기후대응 기술개발기본계획 첫 공청회서 의견수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3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제1차 기후변화대응 기술개발 기본계획을 위한 대국민 공청회를 열어 각계 의견을 수렴했다.

    기후변화대응 기술개발 기본계획은 기후변화대응 기술개발촉진법 제5조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기후변화대응 기술 분야의 최상위 법정계획이다.

    과기정통부는 기본계획 수립을 위해 기후변화 관련 주요국의 기술·정책 동향 및 관계부처의 주요 정책과 사업 등을 조사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13개의 관계부처가 포함된 추진위원회와 75명의 산·학·연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총괄위원회 및 분과위원회를 구성해 세부 전략과 과제를 도출했다.

    과기정통부는 기후 위기를 과학기술로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온실가스 저감과 탄소중립에 중점을 둔 기술개발 전략에서 나아가 기후변화 적응기술까지 이번 계획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공청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반영해 올해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제1차 과학기술 기본계획을 확정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출생아 2년째 늘었지만 인구감소·고령화 못막아

      출생아가 2년 연속 증가했지만 인구 감소 흐름은 지속된 것으로 나타났다. 사망자가 출생아를 웃돌면서 자연 감소가 이어졌고, 고령화와 수도권 쏠림 현상도 더 뚜렷해졌다.행정안전부는 2025년 출생(등록)자가 25만82...

    2. 2

      65세이상 개인택시기사 10년새 두배…고령 운전사고 80% 늘어

      전국 개인택시 기사 2명 중 1명이 65세 이상 고령자로, 10년 전보다 두 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일 서울 종각역 인근에서 70대 택시기사가 급가속으로 보행자 1명을 숨지게 하고 14명을 다치게...

    3. 3

      "부하 공무원 공개 질책…상사 징계 처분은 부당"

      후배들이 보는 장소에서 직원을 질책했다는 이유로 상사를 징계한 것은 위법하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13부(부장판사 진현섭)는 공무원 A씨가 법무부를 상대로 낸 견책 처분 취소 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