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 학생이 온라인으로 취업멘토링을 받고 있다. 사진=한화투자증권
특성화고 학생이 온라인으로 취업멘토링을 받고 있다. 사진=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9~10일 '투게더 플러스(Together Plus) 취업 멘토링'을 성료했다고 14일 밝혔다.

'투게더 플러스'는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임직원 재능 기부 사회 공헌활동으로 한화투자증권은 2018년부터 매년 이어오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금융 멘토링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의 금융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하반기에는 취업 멘토링을 통해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직무 특강 및 모의 면접을 진행했다.

이번 취업 멘토링은 경주정보고, 경화여자 잉글리쉬 비즈니스고, 목포여자상업고, 삼일상업고, 서울여자상업고, 안산국제비즈니스고, 진영제일고 총 7개교 학생 약 110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서울여자상업고 2학년 김나현 학생은 "취업을 준비 중인 가운데 이번 멘토링이 큰 도움이 됐다"며 "자기소개서부터 모의면접까지 자세한 피드백과 조언으로 취업 준비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은 앞으로도 청소년 교육전문 사회공헌 단체인 사단법인 JA 코리아와 함께 취업을 앞두고 있는 청소년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충섭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실 상무는 "'투게더 플러스'는 학교 및 학생들의 만족도가 대단히 높은 한화투자증권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