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차백신연구소, 백신 개발 공정 노하우...WHO 글로벌 바이오 인재들과 공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1/11(금), 19개국에서 34명 교육생 방문
    국제백신연구소(IVI) 주관 ‘2022 백신∙바이오의약품 품질관리 교육(GxP)’ 일환
    차백신연구소, 백신 개발 공정 노하우...WHO 글로벌 바이오 인재들과 공유
    차바이오텍 계열사 차백신연구소(261780, 대표이사 염정선)는 11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세계보건기구(WHO)의 글로벌 바이오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해 대한민국 바이오의 위상을 높였다.

    이 프로그램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국제백신연구소(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 IVI)가 주관하는 ‘2022 백신∙바이오의약품 품질관리 기본교육(GxP)’의 일환이다. GxP 과정은 WHO가 한국을 ‘글로벌 바이오 인력 양성 허브’로 단독 지정함에 따라 중저소득국가(Low and Middle Income Countries, LMICs) 백신 생산 인재를 양성해 백신 생산 역량의 지역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교육에는 33개국에서 온 연수생 230명과 한국인 42명 등 총 272명이 참여하고 있다.

    차백신연구소는 한국을 대표하는 백신 개발 기업으로 이번 견학 업체로 지정됐다. 이날 교육에는 19개국의 바이오 제조기업, FDA, 유니세프, 파스퇴르연구소 등 백신 개발 유관 기관에서 근무하는 34명이 참가했다.

    교육생들은 차백신연구소 부설연구소와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 시설을 견학했다. 차백신연구소는 독자 개발한 면역증강 플랫폼 ‘L-pampo™(엘-팜포)’와 이를 활용한 차세대 백신의 기초연구, 개발 및 효능 평가 등 백신 개발 공정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글로벌 바이오 인력 양성에 힘을 보탰다.

    차백신연구소는 차세대 백신과 면역치료제 개발 전문 기업이다. 독자개발한 면역증강 플랫폼을 활용해 기존 백신 개량, 신규 백신 개발, 항암면역치료제 등을 개발하고 있다.

    ▲재조합 면역조절단백질 기술 개발 ▲항암백신 및 면역항암치료제 기술 개발 ▲면역증강제를 활용한 차세대 항암치료제 개발 등의 분야에서 국내외 특허를 획득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차백신연구소의 면역증강 플랫폼인 L-pampo™는 2000억원 규모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도 거두고 있다. 또 보건복지부와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이 발족한 ‘백신실용화협의체’에 참여하면서 백신 주권 확립과 국제 경쟁력 제고를 위한 활동도 펼치고 있다.

    차백신연구소 염정선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백신은 인류의 건강을 지키는 가장 중요한 수단으로 떠올랐다”며 “이번 교육으로 백신의 기초연구, 개발, 효능평가, 생산 등 백신의 연구개발에 필요한 역량을 갖춰 글로벌 팬데믹에 대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1. WHO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교육생들이 차백신연구소 견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VERTISEMENT

    1. 1

      iM유페이, ‘창립 26주년’ 기념 무료급식소 쌀 기부

      iM금융그룹 계열사인 iM유페이(대표이사 윤재웅)는 창립 26주년을 기념해 사회복지법인 성모자애원 무료급식소 ‘요셉의 집’에 사랑의 쌀 300kg을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기부한 쌀은 iM유페이의 창립 26주년 축하 쌀 화환을 받은 것으로, 요셉의 집을 통해 소외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 대구 교동에 위치한 요셉의 집은 1989년부터 소외계층에 점심 식사를 무료로 제공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 있다.이날 기부식에 참석한 윤재웅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은 직접 쌀을 전달했다. 윤재웅 대표는 “iM유페이 창립 26주년을 기념한 이번 나눔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그룹의 ESG 경영의 하나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경영과 따뜻한 나눔을 통해 사회에 긍정적인 가치를 전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덧붙였다.

    2. 2

      iM뱅크(아이엠뱅크), ‘새해 정기 예·적금 가입고객’ 선물 추첨 이벤트 실시

      iM뱅크(아이엠뱅크)는 2026 새해를 맞아 재테크 및 올바른 경제습관 형성을 위해 정기 예·적금 가입을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프티콘, 상품권 등을 추첨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1월6일(화)부터 31일(토)까지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이벤트는 정기예금 가입 금액 100만원 이상, 가입 기간 1년 이상 혹은 정기적금 가입금액 매월 10만원 이상(자동이체 필수), 가입 기간 1년 이상 상품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이벤트 대상자 중 추첨을 통해 배달의 민족(배달), 신세계(백화점), GS칼텍스(주유), 대한항공(항공) 1백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며, 미 당첨자 중 5,000명을 추첨해 메가커피 아메리카노 1잔이 지급될 예정이다.금번 이벤트는 매월 정기 저축을 통해 소비 습관을 재정비하는 한편 실패 없는 안정적인 재테크 의미가 있는 신년 정기 예·적금 계획 고객에게 행운의 경품 기회까지 기대할 수 있어 눈길을 끌며, 이벤트에 적용되는 iM뱅크(아이엠뱅크) 상품에는 더쿠폰예금과 iM스마트예금, 쓰담쓰담 적금 등이 있다.비대면 전용 가입 상품인 iM스마트예금은 1백만원 이상 가입 가능하며 주택청약 가입, 신용(체크)카드 사용 실적에 따른 우대금리를 적용해 최고 연2.85% 금리가 적용된다.쓰담쓰담적금은 월 10만원 ~ 5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고 신용카드 사용 실적에 따른 우대금리 적용해 최고 연 4.70% 금리가 적용된다.기타 더욱 다양한 상품 및 상품별 자세한 사항은 iM뱅크(아이엠뱅크) 홈페이지 및 앱 상품몰에서 확인 가능하다.iM뱅크(아이엠뱅크) 관계자는 금전운과 행운 상품까지 함께해 행복한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마련한 금번 이벤트에 많은 고객들이 참여하여 목돈 마련과 경품

    3. 3

      iM뱅크(아이엠뱅크), ‘서울 지역 점포 확장 기념’ 더쿠폰 예·적금 특판 상품 판매

      iM뱅크(아이엠뱅크)는 2026년 새해를 맞아 신규 점포 확장을 기념하는 신년 첫 더쿠폰예금·적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금번 신상품은 지난 연말 서울 지역 점포 확장에 따라 개점한 고덕동(강동구), 역삼동(강남구)지점 개점을 기념해 진행되며, 두 상품 모두 iM뱅크(아이엠뱅크) 앱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발급받아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다.‘더쿠폰예금’ 쿠폰 다운로드 기간은 1월5일(월)부터 31일(토)까지이며, 발급된 쿠폰을 통한 상품 가입은 2월 6일(금)까지 가입할 수 있다. 가입 금액은 100만 원 이상 5,000만 원 이하 금액으로 1인 2좌까지 가입 가능하며, 연 3.2%(세전) 금리를 제공하며 총 1천억 원 한도로 운영된다.‘더쿠폰적금’ 쿠폰 다운로드 기간은 1월5일(월)부터 2월28일(토)까지이며, 상품 가입은 3월 6일(금)까지 가입할 수 있다. 가입 금액은 월 1천 원부터 최대 20만 원까지 6개월 간 납입 가능하다. ‘더쿠폰적금’은 1만 5천 좌 한정 연 15%(세전) 금리를 제공하는데, 특히 별도의 복잡한 우대금리 조건 없이 가입을 진행할 수 있고 편리하게 월 납입 자동이체 등록을 지원해 고객 편의를 제고했다.iM뱅크(아이엠뱅크)는 앞서 마곡(서울), 천안(충남), 청주(충북) 지점 개점 시점에 맞춰 동일 상품을 판매해 조기 완판 기록을 세운 바 있으며, 이번에도 서울 지역 확장을 기념해 판매를 진행한다.iM뱅크(아이엠뱅크) 관계자는 “더쿠폰예·적금 출시마다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감사의 뜻을 드리고자 다시 한번 판매를 진행하게 되었으며, 새해에도 iM뱅크(아이엠뱅크)는 지점 확대와 다양한 혜택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를 높여 나가겠다”는 뜻을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