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일부터 주민증도 PASS 앱으로 확인…민간 앱 최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공항·관공서 등에서 실물처럼 사용…본인 명의 1대에만 등록

    10일부터 이동통신 3사의 민간 인증 애플리케이션 패스(PASS)에서도 주민등록증을 제시하고 확인받을 수 있다.

    이통 3사는 9일 실물 주민등록증과 동일한 신분 확인 효력을 갖는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를 PASS 앱에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3사는 10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2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 개막식에서 이 서비스를 대중에 공개한다.

    내일부터 주민증도 PASS 앱으로 확인…민간 앱 최초
    주민등록증은 정부24 앱에서 사용할 수 있었지만 민간 사업자 앱으로는 PASS가 처음이다.

    PASS '모바일 신분증' 메뉴에서 인증과 기본 정보 입력 등을 마치면 주민등록증을 등록할 수 있다.

    편의점, 영화관, 식당 등에서 성년 여부 확인과 국내선 공항이나 여객 터미널 탑승 수속을 할 수 있고, 사인 간 계약이나 거래에서도 실물 주민등록증처럼 본인 여부 확인 등에 쓸 수 있다.

    신분 도용 등 부정 사용 방지를 위해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는 본인 명의로 개통된 휴대전화 1대에서만 이용할 수 있도록 제한했고 화면 캡처도 차단했다.

    통신 3사는 이달 말까지 PASS 앱에 주민등록증을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를 벌인다.

    이날 기준 PASS 앱 이용자는 3천600만 명이며 2020년 6월 시작한 PASS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서비스' 이용자는 470만 명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KT, 5G로 하늘길 연다…K-UAM 2단계 실증 성공

      KT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그랜드챌린지 2단계 실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 실증은 국내 최초로 도심 환경에서 진행된 UAM 통합 운용 검증이다. KT는 ...

    2. 2

      지오영, 희소질환자 위한 의약품 공급 확대…2년만에 품목 52% 증가

      국내 1위 의약품 유통기업 지오영이 희소질환자를 위한 의약품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지오영은 희소 질환자를 위한 의약품 공급 품목과 공급 물량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2023년 희소 질환자를 위...

    3. 3

      서울대병원-홈즈AI, 심정지 예측 인공지능 기술이전 계약

      서울대병원 헬스케어AI연구원과 의료 인공지능 기업 홈즈AI가 심정지 예측 인공지능(AI)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서울대병원 헬스케어AI연구원이 보유한 심정지 예측 인공지능 기술을 홈즈에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