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첨단 센서 장착한 로봇청소기 '클리엔', 매출 200억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클리엔 [사진=앳홈]
    클리엔 [사진=앳홈]
    생활가전 기업 앳홈은 2020년 11월 출시한 로봇청소기 '클리엔'이 2년 만에 누적 매출 200억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클리엔은 △진공 △물걸레 △진공+물걸레 3가지 기능을 모두 탑재한 국내 유일 '3 in 1' 로봇청소기로 바닥의 상태에 맞춰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클리엔은 자율주행 차량에 사용되는 레이저거리측정센서(LDS·Laser Distance Sensor)와 비행시간측정센서(TOF·Time of Flight)를 탑재했다. 최첨단 센서가 집안 전체를 스캔해 장애물을 감지한다.

    전용 어플리케이션(앱)을 통해서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클리엔 앱에서 흡입력과 물 공급 조절이 가능하며 청소구역 및 금지구역 설정, 청소 예약, 구성품 수명 체크, 고장 점검도 원터치로 할 수 있다. 또 한달 사용 후 불만족 시 100% 환불 정책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양정호 앳홈 대표는 "로봇청소기 시장 규모는 2020년 1500억원, 지난해 2000억원에 이어 올해 약 3000억원으로 추산될 만큼 가파르게 성장 중"이라며 "점점 커지는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클리엔이 더욱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소비자의 목소리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강경주 기자 quraso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뽀로로·타요버스로 변신한 로봇청소기…삼성전자 이색 마케팅

      삼성전자가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에 인기 캐릭터를 대거 적용해 선보이는 '비스포크 제트 봇 AI 콜라보 서바이벌'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비스포크 제트 봇 AI...

    2. 2

      "먼지통 자동으로 척척"…LG전자, 로봇청소기 신제품 출시

      LG전자가 신개념 청소기 거치대 '올인원타워'를 결합한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R9'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와 함께 보급형 제품도 함께 선보이며 국내 시장 공략에 적극...

    3. 3

      앳홈, 대규모 경력직 채용 진행

      홈라이프 솔루션 기업 앳홈(대표 양정호)은 신규 사업 확장 및 해외 진출 등을 위해 대규모 경력직 채용을 진행 중이라고 25일 밝혔다.이번에 채용하는 직군은 ▲식품 MD ▲식품 상품기획 ▲소형가전 상품기획 및 무역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