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니아층에 입소문까지"…호텔 김치, 2배 비싼 가격에도 인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선호텔 김치 매출 작년 대비 25% 증가…워커힐 김치 구독자 수↑
    "마니아층에 입소문까지"…호텔 김치, 2배 비싼 가격에도 인기
    호텔 김치가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대에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6일 조선호텔앤리조트에 따르면 조선호텔의 지난해 김치 사업 매출은 전년보다 59% 늘었다.

    올해 10월까지 매출 누적치는 작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조선호텔이 판매하는 김치는 프리미엄 브랜드 '조선호텔 김치'와 대중화 브랜드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 제품을 포함해 모두 22종에 이른다.

    조선호텔 관계자는 "신제품이 거의 없는 김치 제품 특성상 매우 좋은 실적을 내고 있다"며 "홈쇼핑 판매나 온라인 판매가 코로나 기간 지속해서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일반 배추김치의 인기가 압도적으로 많고 그다음이 총각김치"라고 덧붙였다.

    "마니아층에 입소문까지"…호텔 김치, 2배 비싼 가격에도 인기
    워커힐 호텔의 프리미엄 김치 브랜드 '워커힐 수펙스 김치'와 세컨드브랜드 '워커힐호텔 김치'도 인기다.

    워커힐 수펙스 김치는 호텔과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만 판매한다.

    월 2회, 2㎏씩 김치를 배달받는 정기 배송권(6개월·1년)도 구독이 가능하다.

    올해 워커힐 수펙스 김치 구독 계좌는 600여개 수준으로 지난해 대비 50% 증가했다.

    워커힐호텔 관계자는 "수펙스 김치는 최장 구독 기간이 12년에 이르는 등 마니아층이 두껍다"며 "올해 호텔 김치 연구소 이전 공사를 마치면 구독 계좌를 3배 늘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2018년 2월 론칭한 워커힐호텔 김치의 경우 홈쇼핑에서 9월까지 모두 19만8천세트가 팔렸다.

    업계에서는 호텔 김치가 입소문을 타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에서는 조선호텔이나 워커힐 호텔의 김치를 먹어본 후기나 문의 글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이 호텔들의 프리미엄 김치 가격은 제품별·무게별 차이는 있으나 시중제품 대비 2배 가량 비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신보, 차기 이사장 선임 절차 착수..공모 시작

      신용보증기금이 차기 이사장 선임 작업에 착수했다. 최원목 이사장 임기가 끝난지 약 5개월 만이다.신보 임원추천위원회는 9일 차기 이사장 모집 공고를 내고 오는 20일까지 지원 서류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신보 이사장은...

    2. 2

      명품 화장품 값 한국이 제일 싼데… 가격 쉽게 못올리는 이유

      샤넬 뷰티·디올 뷰티 등 주요 명품 화장품의 한국 판매가가 글로벌 최저 수준에 머무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환율이 치솟는 상황이지만 그만큼 가격 인상은 이뤄지지 않고 있어서다. 통상 환율 변동...

    3. 3

      양도세 중과, '유예' 빠졌다…모듈러 주택 2030년까지 1만6000호+α [2026년 경제성장전략]

      2022년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매년 이어졌던 중과 유예 조치가 올해 경제성장전략(옛 경제정책방향)에서 빠졌다. 오는 5월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제도가 부활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정부는 대신 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