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백소라 교수, 울산항만공사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 프로그램’ 참여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 백소라 교수가 울산항만공사(UPA·사장 김재균)에서 진행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 프로그램 훈련연계형’ 교육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일경험 프로그램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를 대상으로 기업이 일정 기간 운영하는 교육훈련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울산항만공사가 운영하는 ‘훈련연계형’은 직무교육과 직무체험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공공기관에서는 최초로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해운·항만 구조의 이해 ▲울산항 부두 견학이 진행되며, 팀 프로젝트로 ▲무역 실무 시뮬레이션 활동 ▲물류·해운업 등을 위한 UPA 발전방향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프로그램 중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백소라 학과장을 비롯해 유통물류학과 교수진들이 프로그램 강사로 참여한다.

백소라 학과장은 “울산항만공사에서 최초로 진행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 프로그램을 위통해 세종사이버대학교의 공간과 시간을 초월한 사이버대학교의 고품격 교육을 전국적으로 알리고 싶다”며 “다양한 정부 기관과 협력해 전국적으로 물류, 유통, 무역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전파하는데 일조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는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의 유통물류학과로, 유통, 물류 분야의 통합적 역량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목표로 두고 있다. 유통, 물류 분야의 이론과 실무 경험이 풍부한 초특급 교수진들이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유통과 물류 분야에 최적화된 실무형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이론부터 최신 트렌드까지 전문적인 트렌디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엄선된 맞춤형 전문가 과정을 운영해 자신이 선호하는 전문성에 맞춰 전문성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생들은 재학 중 유통물류통합역량강화트랙, 글로벌무역물류트랙, 고객중심디지털유통서비스트랙을 선택해 총장명의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국가공인 시험인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3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직장인장학, 미래인재장학, 새로배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