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빗썸, 코인 불법거래 막는 '거래지원 시스템' 오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빗썸
    사진=빗썸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은 시장 질서를 교란하는 불법 거래지원 및 코인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거래지원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불법적인 거래지원 근절을 위해 △거래지원 신청 및 문의 △거래소-프로젝트 담당자 간 채팅 △사기 제보 등 거래지원 관련 통합형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기존의 공식 이메일 계정을 통한 거래지원 업무는 종료되고, 향후 거래지원 시스템을 통해서만 진행한다.

    빗썸에서는 별도의 거래지원 시스템을 통해 이메일 사칭이나 브로커 등 비공식 채널을 통한 불법적인 접촉 시도와 사기행위를 원천적으로 차단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시스템에서는 프로젝트별 관련 자료를 업로드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이를 통해 다수의 프로젝트 담당자와 거래소 직원들이 자료 열람을 공개적으로 할 수 있다. 실시간 채팅 기능도 지원, 업무 커뮤니케이션도 원활해질 예정이다.

    아울러 회원가입 없이도 누구나 거래지원 사기 제보를 할 수 있어 시장감시 기능이 제고될 전망이다. 빗썸은 사기 제보와 관련해 필요한 경우 형사 고발 등 법적 대응을 취하고 있다.

    거래지원 시스템 접속은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국내 원화거래소 중 별도 거래지원 시스템을 갖춘 거래소는 빗썸이 처음이다.

    한편 빗썸은 가상자산과 관련된 각종 불법 행위에 대해 이메일을 통한 제보 채널도 운영 중이다.

    빗썸 관계자는 "거래지원 시스템 구축으로 거래지원 관련 불법 행위들이 크게 감소하고, 거래지원 절차의 편의성과 업무 커뮤니케이션이 강화될 것"이라며 "빗썸은 회원들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투명한 거래 환경을 조성해 투자자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제 신입은 안 뽑아요"…경력직 찾는 기업들 향한 곳

      "채용 환경이 점점 복잡해지고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AI(인공지능)는 이제 단순한 선택이 아니라 인사 현장의 핵심 인프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정기 공채에서 상시 채용으로의 전환, 직무 역량, 인성, 다면적...

    2. 2

      서울아산병원, 폐 이식 수술로 300명에 새 삶

      서울아산병원이 최근 300번째 폐이식 수술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300번째 이식 환자는 간질성 폐질환을 앓던 한모씨(64·왼쪽 세 번째)다. 지난달 21일 뇌사자 폐를 이식받은 그는 수술 후 중환...

    3. 3

      3일 걸리던 해외판례 분석, 3시간이면 끝…변호사 '굿파트너'된 AI

      인공지능(AI) 기술이 판례 리서치부터 서면 작성까지 변호사 핵심 업무 영역에 빠르게 침투하자 위기의식을 느낀 대형 로펌이 자체 폐쇄형 AI 시스템 구축 경쟁에 뛰어들었다. 국내 변호사 절반이 사용하는 법률 특화 A...

    ADVERTISEMENT

    ADVERTISEMENT